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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특별자치도전주교육지원청 JEONBUK STATE JEONJU OFFICE OF EDUCATION

실력과 바른 인성을 키우는 전주교육
실력과 바른 인성을 키우는 전주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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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림판

지원청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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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314호 ? ? 청문조서 열람·확인 통지 공시송달 공고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한 부정당업자 제재에 앞서 「행정절차법」 제31조에 따라 청문을 실시하고, 「행정절차법」 제3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9조에 의거 청문조서를 열람·확인을 위해 통지하여야 하나 통상의 방법으로 전달이 불가하여 「행정절차법」 제14조 제4항에 따라 다음과 같이 공시송달 공고합니다. 2025년 9월 29일부산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  1. 제목: 청문조서 열람·확인 알림(입찰 참가자격 제한)2. 청문조서 열람·확인 통지 공시송달 대상당사자(주소)처분의 원인이 되는 사실처분하고자 하는 내용이*환〔서울특별시 송파구 오금로56길11, 301호(거여동, 휴먼빌라〕낙찰 후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음입찰 참가자격 제한 5개월 이상 7개월 미만3. 청문조서 열람·확인 장소 및 기간: 붙임 공고문 참조 붙임  공고문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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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특별자치도전주교육지원청 공고 2025-397호   전주시 평준화 일반고·자율형공립고 신입학 전형을 위한2026학년도 선배정자 판정 시행 계획 안내 2026학년도 전주시 평준화 일반고·자율형공립고 신입학 전형을 위한 선배정자 판정 시행 계획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선배정자 판정을 받고자 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해당기한 내에 관련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선배정자 대상 학생 - 지체장애인 및 희귀병질환자 ※ 지원자의 거주지(부모와 함께 거주), 재학중학교, 지원한 학군이 모두 전주지역으로 동일해야함. 장애인복지법에 따라 지체장애인으로 등록하고 장애인 복지카드를 발급받았거나, 심각한 질환으로 통학에 극히 어려움이 예상되는자는 종합병원장 발행 진단서를 제출하여야 함.     - 중증장애인의 자녀 및 형제자매 ※ 지원자의 거주지(부모와 함께 거주), 재학중학교, 지원한 학군이 모두 전주지역으로 동일해야함.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에 따른 중증장애인 및 「중복된 장애의 합산 판정 기준 및 중증장애인 확인 고시」에 따른 중증장애인으로 확인된 자의 자녀 및 형제자매 - 다자녀 대상자 ※ 지원자의 거주지(부 모와 함께 거주), 재학중학교, 지원한 학군이 모두 전주지역으로 동일해야함. 한 가정의 자녀가 영유아 및 초·중·고 재학생을 포함하여 3명 이상이어야 하며, 주민등록상초·중·고에 재학중인 자녀가 모두 2026. 3. 1. 기준으로 전북특별자치도 소재 학력인정 초·중·고에 재학 중이어야 함.(현재 고3은 해당하지 않음)2. 서류 접수 장소 - 전주 소재 중학교 졸업(예정)자: 해당 중학교 - 전주 거주 중학교졸업학력검정고시 합격자: 전주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1층 마중방3. 서류 접수 및 처리 일정 - 선배정자 적.부 심사 신청기간: 2025. 11. 3.(월) ∼ 2025. 11. 6.(목) - 선배정자 적.부 판정 심사기간: 2025. 11. 7.(금) ∼ 2025. 11. 14.(금) - 선배정자 적.부 판정 및 선배정 결과 통보: 2025. 11. 19.(금)4. 제출 서류: [붙임] 참고5. 문의처: 전주교육지원청 중등교육과(270-6081, 270-60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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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한 부정당업자 제재에 앞서 「행정절차법」 제31조에 따라 청문을 실시하고, 「행정절차법」 제3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9조에 의거 청문조서 열람·확인을 위하여 우편으로 통지하였으나, 폐문부재 사유로 반송되어 통상의 방법으로는 전달이 불가한바 「행정절차법」 제14조 제4항에 따라 다음과 같이 공시송달 공고합니다. 2025년 9월 26일경상북도봉화교육지원청교육장붙임  공고문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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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문정초등학교 시설사업[학교시설사업 시행계획] 승인,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 및 지형도면 등 고시전주시 완산구 평화동3가 226번지 일원에 전주문정초등학교 증축사업에 따른 학교시설사업 시행계획에 대하여「학교시설사업 촉진법」제4조제1항 규정에 따라 소관 행정기관의 장과 협의를 마쳐 이를 승인하고, 같은 법 제4조제7항, 같은 법 시행령 제7조 규정에 의하여 아래와 같이 고시하며,또한,「학교시설사업 촉진법」제5조에 따라「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제30조, 제86조 및 제88조 규정에 따라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하고,「토지이용규제 기본법」제8조의 규정에 따라 지형도면승인 고시합니다.   2025. 9. 22.전북특별자치도전주교육지원청 교육장   1. 학교시설사업 시행계획(안) 가. 사업시행자의 성명 및 주소사업시행자의 성명 : 전북특별자치도전주교육지원청 교육장사업시행자의 주소 : 전북 전주시 덕진구 태진로 100 나. 학교의 종류 및 명칭학교의 종류 : 초등학교학교의 명칭 : 전주문정초등학교 다. 학교시설사업의 시행지시행지 위치 : 전북 전주시 완산구 평화동3가 226번지 일원 라. 사업의 개요 (학교시설사업의 면적·규모·재원 및 시행기간 등)학교 부지면적 : 12,667㎡ → 25,728㎡, 증)13,061㎡건축면적 : 2,227.45㎡건축연면적 : 3,227.86㎡ (용적률산정용 : 3,227.86㎡)건축규모 : 지상1층 ∼ 지상2층재원조달계획구 분총 사업비1년차2년차전주문정초등학교 증축사업국 비---지 방 비7,899,176293,6087,605,568합 계7,899,176293,6087,605,568   사업시행기간 : 학교시설사업 시행계획 승인고시일 ∼ 2025. 12. 31.   마. 학교시설사업 시행계획 수립사유전주시 완산구 평화동3가 226번지 일원에 설립되어 운영 중인 전주문정초등학교는 1971년 건축되어 단열성능 저하, 벽체균열 등이 발생하여 기능·미관상 불량하고, 시설물 유지관리가 어려운 실정으로이에 따른 학부모 및 지역주민들의 낙후된 교육환경에 대한 개선 요구가 있어 미래지향적 학습공간 마련을 위하여 교사 재배치 등 교육환경 개선이 필요하며,전북특별자치도(교육감) 소유지 지적경계로의 학교 구역 조정을 통해 교사재배치 및 야외학습장 등의 조성을 통해 효율적인 토지이용을 도모하고자 함   바. 수용 또는 사용할 토지의 조서구분토지소재지면 적(㎡)소 유 자구동지번지목지 적편 입성 명주 소기 정변 경변경후합 계40,96812,667증)13,06125,728  1완산평화동3가226학39,01712,227증)13,45225,679전라북도(교육감) 2완산평화동3가230전1,951440감)39149전라북도(교육감) 사.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에 관한 사항 1) 도시계획시설(학교) 결정(변경) 및 지형도면승인 조서구분도면표시번호시설명시설의종 류위 치면 적(㎡)최 초결정일비고기 정변 경변경후변경48문정초등학교초등학교평화동3가→평화동3가226번지 일원12,667증)13,06125,728전북96(80.06.04.)     ■ 도시계획시설(학교) 결정(변경) 및 지형도면승인 사유서도면표시번 호시 설 명결 정 내 용결 정 사 유48문정초등학교(초등학교)면적 변경 - 기 정 : 12,667㎡ - 변 경 : 증)13,061㎡ - 변경후 : 25,728㎡노후된 교육시설 개선에 따른 교사재배치 및 야외학습장 조성 등을 위하여 도시계획시설(학교) 결정(변경)   2)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 및 지형도면 등 : “게재 생략”「토지이용규제 기본법」제8조에 의한 지형도면 등은 토지이음(http://www.eum.go.kr)에서 열람이 가능함   아. 학교시설사업 시행계획 관련도서 : “게재 생략”열람장소(전북특별자치도전주교육지원청 시설지원과)에 비치   자. 기타사항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교육지원청 시설지원과(☎063-270-617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전주문정초등학교 시설사업[학교시설사업 시행계획] 승인,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 및 지형도면 등 고시전주시 완산구 평화동3가 226번지 일원에 전주문정초등학교 증축사업에 따른 학교시설사업 시행계획에 대하여「학교시설사업 촉진법」제4조제1항 규정에 따라 소관 행정기관의 장과 협의를 마쳐 이를 승인하고, 같은 법 제4조제7항, 같은 법 시행령 제7조 규정에 의하여 아래와 같이 고시하며,또한,「학교시설사업 촉진법」제5조에 따라「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제30조, 제86조 및 제88조 규정에 따라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하고,「토지이용규제 기본법」제8조의 규정에 따라 지형도면승인 고시합니다.   2025. . .전북특별자치도전주교육지원청 교육장   1. 학교시설사업 시행계획(안) 가. 사업시행자의 성명 및 주소사업시행자의 성명 : 전북특별자치도전주교육지원청 교육장사업시행자의 주소 : 전북 전주시 덕진구 태진로 100 나. 학교의 종류 및 명칭학교의 종류 : 초등학교학교의 명칭 : 전주문정초등학교 다. 학교시설사업의 시행지시행지 위치 : 전북 전주시 완산구 평화동3가 226번지 일원 라. 사업의 개요 (학교시설사업의 면적·규모·재원 및 시행기간 등)학교 부지면적 : 12,667㎡ → 25,728㎡, 증)13,061㎡건축면적 : 2,227.45㎡건축연면적 : 3,227.86㎡ (용적률산정용 : 3,227.86㎡)건축규모 : 지상1층 ∼ 지상2층재원조달계획구 분총 사업비1년차2년차전주문정초등학교 증축사업국 비---지 방 비7,899,176293,6087,605,568합 계7,899,176293,6087,605,568   사업시행기간 : 학교시설사업 시행계획 승인고시일 ∼ 2025. 12. 31.   마. 학교시설사업 시행계획 수립사유전주시 완산구 평화동3가 226번지 일원에 설립되어 운영 중인 전주문정초등학교는 1971년 건축되어 단열성능 저하, 벽체균열 등이 발생하여 기능·미관상 불량하고, 시설물 유지관리가 어려운 실정으로이에 따른 학부모 및 지역주민들의 낙후된 교육환경에 대한 개선 요구가 있어 미래지향적 학습공간 마련을 위하여 교사 재배치 등 교육환경 개선이 필요하며,전북특별자치도(교육감) 소유지 지적경계로의 학교 구역 조정을 통해 교사재배치 및 야외학습장 등의 조성을 통해 효율적인 토지이용을 도모하고자 함   바. 수용 또는 사용할 토지의 조서구분토지소재지면 적(㎡)소 유 자구동지번지목지 적편 입성 명주 소기 정변 경변경후합 계40,96812,667증)13,06125,728  1완산평화동3가226학39,01712,227증)13,45225,679전라북도(교육감) 2완산평화동3가230전1,951440감)39149전라북도(교육감) 사.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에 관한 사항 1) 도시계획시설(학교) 결정(변경) 및 지형도면승인 조서구분도면표시번호시설명시설의종 류위 치면 적(㎡)최 초결정일비고기 정변 경변경후변경48문정초등학교초등학교평화동3가→평화동3가226번지 일원12,667증)13,06125,728전북96(80.06.04.)     ■ 도시계획시설(학교) 결정(변경) 및 지형도면승인 사유서도면표시번 호시 설 명결 정 내 용결 정 사 유48문정초등학교(초등학교)면적 변경 - 기 정 : 12,667㎡ - 변 경 : 증)13,061㎡ - 변경후 : 25,728㎡노후된 교육시설 개선에 따른 교사재배치 및 야외학습장 조성 등을 위하여 도시계획시설(학교) 결정(변경)   2)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 및 지형도면 등 : “게재 생략”「토지이용규제 기본법」제8조에 의한 지형도면 등은 토지이음(http://www.eum.go.kr)에서 열람이 가능함   아. 학교시설사업 시행계획 관련도서 : “게재 생략”열람장소(전북특별자치도전주교육지원청 시설지원과)에 비치   자. 기타사항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교육지원청 시설지원과(☎063-270-617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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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2025학년도 특화교육과정개인위탁 외부강사 모집 공고 ?   1모집 분야 및 인원 프로그램 분야인원문화예술(국악)1 ? 2모집 세부 사항 1) 위탁 내용프로그램대상총 수업시수강사료운영요일운영시간문화예술(국악)3학년~6학년 (5개반)각반 5회기회기당 40,000월09:00~09:40화09:00~09:40수09:00~11:30 ※ 운영 요일, 시간 및 날짜 등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자세한 안내는 첨부파일을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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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유화학교 학생 지원을 위한 특수교육 보드미(자원봉사자)를 위촉하고자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응모 바랍니다.2025.7.3.전주유화학교장 1.모집내용○ 위촉분야 및 인원구 분인원근무지위촉 기간비고특수교육 보드미(자원봉사자)1명전주유화학교2025. 7.~2026. 2.자원봉사 형태의 지원인력을 공개 모집으로 위촉○ 위촉 조건봉사 시간자원봉사 활동비봉사 내용비고 1일 4시간 이상(08:30~18:00) 1일당 35,000원 (무보수: 인건비 지원이 아닌, 봉사활동에 소요되는 교통비·식비 등의 일비 성격)예시)교수?학습활동, 신변처리, 급?간식 준비 및 배식 보조, 방과후 활동, 교내외 활동, 등하교 지도, 학교행사(현장학습, 운동회), 방역 지원 등 학교여건에 따라 결정무임금 노동자 아님 4대보험 불가※ 특수교육 보드미(자원봉사자)의 역할은 학교장과 협의하여 특수교육 보드미(자원봉사자)가 직접 결정(봉사활동의 범위?활동시간 등), 필요시 자원봉사자와 상호 협의로 봉사활동 시간 변경 가능※ 교육 기부를 바탕으로 한 순수한 의미의 자원봉사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봉사활동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반드시 특수교육 보드미(자원봉사자)와 협의하여 운영※ 활동 종료 후 자원봉사자 요청 시, 자원봉사활동 확인서 발급※ 동일기관 다수영역 자원봉사자에 대한 교통비와 식비 중복 불가  2. 응시자격 요건○ 지원자격: 학력 또는 연령 제한 없으며, 자원봉사 활동 수행에 지장이 없는 자- 대학생을 비롯한 청년층, 중?장년층 등 다양한 형태의 자원봉사자 활용 권장- 장애인시설?사회복지기관?장애학생(아동) 육아 경험자 등의 인적자원을 활용한 특수교육대상자 교육 및 학교 활동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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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방과후과정 시간제기간제 교사를 다음과 같이 채용 공고합니다. 2025년 6월 30일    전주유화학교장 1 채용내용, 인원 및 채용기간채용내용인원채용기간방과후과정 시간제기간제교사1명2025. 9. 1. ~ 2026. 2. 28. (6개월)※ 특수학교(급) 방과후과정 시간제기간제교사 지원은 한시적 사업이며, 교육부 및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의 정책에 따라 정규교사 배치 및 방과후과정 운영이 변경되면 그에 따라 변경하여 운영함.※ 시간제기간제교사의 임용 기간은 그 기간이 만료되면 당연 종료됨. 2 응모자격특수학교(유치원) 정교사 2급 이상의 자격증 소지자 3 채용 제한 (다음 각 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자는 응모 불가(필수 확인내용)「국가공무원법」제33조(결격사유)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교육공무원법」제10조의3(채용의 제한) 제1항 및 제10조의4(결격사유)에 해당하는 사람「교육공무원임용령」제11조의4(부정행위자에 대한 조치) 제1항 및 제2항에 해당하는 사람「사립학교법」제54조의3 제5항에 해당하는 사람「아동복지법」제29조의3에 따라 유치원 및 학교에 취업이 제한된 사람「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제56조에 따라 유치원 및 학교에 취업이 제한된 사람병역복무 중인 경우 채용일까지 미전역 예정인 사람채용비리와 관련하여 임용 계약이 해지되어 현재 채용제한된 사람각종 비위사건, 업무태만 등으로 인해 임용 계약이 해지되었던 사람정년퇴직교원(단, 2025년 한시적으로 허용)※2025년 한시적으로 명예퇴직교원도 허용(다만, 공고 시 명예퇴직교원 외 지원자가 없는 경우에 한함)기타 관계 법령에 의하여 임용에 결격사유가 있는 사람 4 국가유공자 등 취업지원취업지원 대상자는 관련 법률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31조(채용시험의 가점 등)에 근거하여 우대합니다. (취업지원대상자는 보훈(지)청에서 발급하는 취업지원대상자 증명서 제출 시 우대함) 5 근무조건1. 임용권자: 전주유화학교장2. 보수-「공무원보수규정」제8조에 따라 산정된 호봉의 봉급을 지급하되, 계약기간 내 고정급-「공무원보수규정」〔별표 22〕‘교육공무원 등의 경력환산율표’와〔별표 23〕‘교육공무원의 학령가감 산정표’를 참조하여 호봉 책정-「기간제교원의 봉급 지급에 관한 예규」제4조(봉급의 제한)에 해당하는 대상은 14호봉을 넘지 못함3. 근무시간가. 학기 중: 1일 4시간(12:30~16:30), 주 5일 근무나. 방학 중: 1일 8시간(8:30~16:30), 주 5일 근무4. 복무:「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계약제교원 운영 지침」및 「국가공무원 복무규정」등 준용 6 전형일정 및 서류접수1. 1차 시험: 서류전형- 1차 시험 응시자 제출서류1) 응시원서 및 자기소개서 각 1부.(서식1, 서식2)2) 교수.학습과정안 1부.(서식3)3)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 제공 및 활용 동의서 1부.(서식4)※ 기타서류는 최종 합격 후 학교(행정실)의 안내에 따라 제출- 1차 원서접수 기간, 장소, 방법 안내* 접수기간: 2025. 6. 30.(월) ~ 2025. 7. 7.(월) 10:00까지* 접수방법: 전자우편 또는 방문 제출(※ 우편접수 불가, 2025. 7. 7.(월) 10:00까지 도착분에 한함)- 전자우편: yoohwa2002@jbedu.kr (스캔본 제출, 면접 시 원본 제출) 2. 2차 시험: 면접, 수업실연- 2차 응시자 서류*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 등을 지참해야 함* 응시원서에 작성한 모든 내용의 입증자료 7 합격자 발표1. 1차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예정일: 2025. 7. 7.(월) 10:00 이후2. 2차 면접 및 수업실연 예정일: 2025. 7. 8.(화)※ 2차 면접 및 수업실연의 장소, 시간은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하여 개별 통보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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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서전주중학교 졸업앨범 제작업체 모집 공고 1. 건명: 2025학년도 서전주중학교 졸업앨범 제작업체 모집 공고 2. 제작예정부수: 154부(제작부수는 희망 학생수 변동에 따라 변경 가능)  3. 예정가격: 1부당 52,000원 이내(부가가치세 포함) 4. 참가신청서 접수기간: 2025. 5. 23.(금) 09:00 ~ 5. 27.(화) 16:00  (제안설명회는 실시하지 않음)                             * 접수가능 시간: 평일 09:00~16:00 (토요일, 공휴일은 접수 불가) 5. 접수장소 및 방법: 본교 1층 행정실, 방문접수(직접제출) 6.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 확인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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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하가초 10.14-12.8 영어전담(3,6) 모십니다. 중등자격(영어) 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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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늘품유치원에서 근무할 보건 기간제교사를 다음과 같이 채용 공고합니다. 1. 채용인원: 1명2. 접수기간: 2025. 10. 2.(목) ~ 채용시까지3. 접수방법: [전자접수] jj10kg@g.jbedu.kr 063)214-8791 자세한 내용은 붙임파일을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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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등(영어)교원자격 신청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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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인봉초등학교에서 전일제(또는 시간제) 강사를 채용합니다.사유: 장기재직휴가 시간제 선택은 하루 4시간 기준이며 자세한 내용은 담당자와 상의 후 결정할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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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추진시 참고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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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추진시 참고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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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추진시 참고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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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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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유보통합 협력체계 마련을 위한 협의회 개최
전주교육지원청(교육장 채선영)은 10월 2일 유보통합 협력체계 마련을 위한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 이번 협의회에 전주시청, 완산구·덕진구청, 전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의 업무담당자가 참석해 유아교육 및 보육업무를 공유하고, 유보통합이 효율적으로 정착될 수 있는 협력방안을 모색했다.  ? 유초등교육과 고현민 과장은 “이번 협의회가 유보통합 정책실현을 위한 소통체계 마련 및 유아교육·보육의 질적 향상을 위한 초석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육지원청과 지자체, 육아종합지원센터가 협력하여 추후 진행될 유보통합에 대해 긴밀히 소통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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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교육지원청, 신규교사 임명장 수여
전북특별자치도전주교육지원청(교육장 채선영)은 2일 전주교육지원청에서 2025학년도 10월 13일자 신규교사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임명장 수여식은 신규교사에게 임명장을 전달하고 교사로서의 책무를 다짐하는 선서와 더불어 격려와 축하가 이어지는 뜻깊은 자리였다.전주교육지원청 채선영 교육장은 "새로운 출발점에 서게 된 신규선생님께 진심 어린 축하와 환영을 전한다"면서 "앞으로 학생 한 명 한 명의 성장을 지원하고 선배 교사들과 협력하며 함께 행복한 학교 문화를 만들어가길 기대한다"라고 당부하였다. 또한 앞으로도 신규교사들이 학교 현장에 적응하고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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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진로·진학 토크콘서트’ 운영
2025 진로·진학 토크콘서트’를 다음과 같이 운영하오니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사업명: 2025 진로·진학 토크콘서트 나. 대  상: 학생, 학부모, 교원 다. 사업개요  1) 내용: 진학지도 전문가와 함께하는 교육정책 안내 및 진로·진학 토크콘서트   2) 장소 및 일정: [붙임] 참조  3) 신청     가) 신청 링크 주소: https://forms.gle/nii597ziGCEEL3pP8    나) 신청 기간: 토크콘서트 실시 전날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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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교육지원청, 추석명절 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 방문
전주교육지원청(교육장 채선영)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이해 10월 1일(수) 관내 사회복지시설인 ‘호성보육원’, ‘삼성 휴먼 빌’을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했다. 채선영 교육장은 “풍성한 한가위를 맞아 우리 아이들이 밝고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하였고 이에 사회복지시설 관계자는 “전주교육지원청의 따뜻한 손길 덕분에 아이들이 한층 더 힘을 얻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전주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을 위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며 지속적인 나눔과 배려의 가치를 실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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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전주북초등학교 '오이 연극제' 개막
전주북초등학교 5학년 2반, ‘미스터리 사무소’로 장애와 모성애 그려낸 오이연극제 개최"학생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감동적인 무대, 사회적 메시지 전달" 2025년 9월 24일부터, 전주북초등학교에서는 5학년 2반 학생들의 유쾌한 웃음과 감동을 선사하는 2025 오이 연극제가 화려하게 열렸다. 이번 공연은 학생부 공연과 학부모 공연으로 나누어 일주일 동안 진행되었는데  모두가 협력해 마련한 2025 오이연극제에서 연극 <미스터리 사무소>는 관객들에게 깊은 여운을 남겼다.‘목소리를 잃어버린 모녀’의 감동 스토리연극 <미스터리 사무소>는 진심 어린 소원을 들어주는 신비한 공간을 배경으로 한다. 주인공 하윤진(16세)은 인기 걸그룹 멤버이지만, 언어장애를 가진 엄마를 점차 부끄러워한다. 그러나 자신도 목소리를 잃어가며 위기를 맞이하자, 엄마는 딸의 목소리를 되찾기 위해 미스터리 사무소를 찾는다. 모녀의 갈등과 화해 과정을 통해 장애에 대한 편견 극복과 소통의 진정한 의미를 묻는 작품이다.특히 윤진이 무대에서 노래를 부르지 못해 좌절하는 장면과, 엄마가 딸을 위해 모든 것을 희생하는 모습은 관객들의 공감을 자아냈다. 연출을 맡은 교사 전대진은 “아이들이 장애인과 가족의 현실을 이해하며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했다”고 전했다.이번 연극은 단순한 공연을 넘어 교육 현장 속 예술의 역할을 재조명했다. 학생들은 대본 작성부터 연기까지 직접 참여하며 협업 능력을 키웠으며, 장애인을 바라보는 시각을 넓히는 계기가 되었고 통합교육 협력교수 모델을 주제로한 연구학교 운영에도 큰 울림을 주었다. 교사 전대진은 “이번 연극을 통해 학생들이 타인의 고통에 공감하고,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배우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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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 전주전라초등학교 국제교류 동아리 활동
1. 국제교류 동아리란?전주전라초등학교(교장 신성하) 국제교류 동아리는 세계 시민으로서의 소양을 기르기 위해 만들어진 학생 중심 동아리입니다.학생들은 Zoom을 활용한 온라인 교류 수업, 버디 친구와의 편지 쓰기, 브이로그 영상 제작, K-POP 및 전통문화 소개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신감을 키우고, 서로의 문화를 존중하며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인도네시아와의 교류를 중심으로, 또래 친구들과 직접 만나고 대화하며 자연스럽게 글로벌 감각을 익히고 있습니다.  ? 2. 해마다 이어지는 진짜 교류, 깊어지는 배움 전주전라초등학교는 2023년 인도네시아 Ujung Menteng 학교와의 온라인 교류를 시작으로, 꾸준히 국제교류 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2023년: 4학년 전체 대상 온라인 교류, 이후 16명이 현지 학교를 직접 방문-2024년: 5~6학년 학생 24명으로 동아리 구성, Bosowa Bina Insani 학교와의 프로젝트 확대-2025년 현재: Al Fath 초등학교와의 교류 진행, 5~6학년 학생 16명이 정기 모임(매주 목요일 14:30~16:00)에 참여 ? 학생들은 점심시간이나 방과 후에도 자율적으로 대본 연습과 영상 제작을 이어가며 높은 몰입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 3. 교과의 경계를 넘다 ― 융합형 세계시민 프로젝트 국제교류 동아리의 활동은 크게 ‘문화 교류’와 ‘세계시민으로 성장하기 프로젝트’로 나눌 수 있습니다.-문화 교류 활동: ‘컬쳐박스(Culture Box)’ 제작, 북청사자놀음·탈춤·부채춤·태권무 공연 준비, 전통놀이 소개 등-세계시민 프로젝트: 환경문제 탐구, 정책 비교, 친환경 캠페인 등 이 과정에서 학생들은 국어(토론과 글쓰기), 사회(정책 이해), 과학(환경 탐구), 영어(의사소통), 미술(포스터 제작), 체육(전통놀이 체험) 등 교과의 경계를 넘어 융합형 배움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 예를 들어, 토의를 통해 컬쳐박스 물품을 선정하고(국어), 한국과 인도네시아의 환경법을 비교하며(사회), 쓰레기 문제의 해결책을 탐구하고(과학), 우리의 무형유산을 몸소 연습하는(체육) 등 배움과 실천을 연결하는 과정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 4. 화면 너머에서 손을 잡다 ― 실시간 온라인 교류2025년에도 네 차례의 온라인 교류가 예정되어 있으며, 이미 세 번의 만남이 진행되었습니다. ?1차 교류: 자기소개·학교 소개, 버디 매칭, 블루킷 퀴즈로 서로 알아가는 시간2차 교류: ‘한국어 소개하기’ 주제 ― K-POP 속 한국어 표현, 일상 한국어, 이름 한국어로 바꿔주기, 자음·모음 디자인 부스 운영3차 교류: 인도네시아 학생들의 ‘Bahasa(인도네시아어) 소개하기’ 참여 ― 새로운 언어와 문화를 배우는 시간 ? 학생들은 화면 너머로도 마음을 나누며, 언어·문화 장벽을 넘어서는 즐거움을 체험하고 있습니다.  ? 5. 지구를 품고, 마음을 나누다 ― 컬쳐박스와 환경 캠페인 학생들은 ‘컬쳐박스 만들기’를 통해 한국 문화를 상징하는 물건을 직접 고르고 포장한 뒤, 의미를 설명하는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이 상자는 인도네시아 학교로 보내졌으며, 동시에 현지 학생들의 컬쳐박스를 받아보며 상호 문화 교류의 진정한 의미를 체험했습니다. ? 또한, ‘환경 캠페인 프로젝트’를 통해 지구촌의 공통 과제인 환경 보호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캠페인 포스터와 영상으로 해결 방안을 제안했습니다.  ? 6. 교류의 끝이 아닌 시작 ― 인도네시아 현장 방문 2025년 9월 9일부터 17일까지 국제교류 동아리 학생 16명은 7박 9일 일정으로 인도네시아를 방문했습니다. -교류 학교 활동: 전통놀이, 공동 수업, 맹그로브 숲 복원 프로젝트, 문화 공연-현장 체험: 와양박물관(인형극 전통 배우기), 자카르타·반둥 지역 탐방, 화산지대 탐험, Saung Angklung Udjo 공연장에서의 합주 체험-4개 학교 연합 프로젝트: 한국과 인도네시아 학생들이 함께하는 다문화 수업 및 협력 활동 ? 학생들은 교류 학교 친구들과 짧지만 깊은 우정을 쌓았으며, 함께 노래하고 춤추며 지구촌 공동체의 일원으로 성장하는 경험을 했습니다.  ? 7. 마무리하며 전주전라초등학교 국제교류 동아리는 단순한 교류를 넘어 “서로 다른 생각을 존중하고 함께 살아가는 법”을 배우는 교육 공동체입니다.학생, 교사, 학부모가 함께 만들어가는 이 배움의 여정은 앞으로도 계속 이어지며, 우리 학생들을 세계 속 당당한 글로벌 시민으로 성장하게 할 것입니다.  "Together Beyond Borders"GMEDIA://791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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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 삼천남초 별무리책숲도서관 개관
아이들에게 꿈을 주는 미래형 공간 혁신 선도전주 삼천남초등학교 별무리책숲도서관이 문을 열었다.1일 개관식에는 채선영 전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해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관계자, 시·도의원, 관내 교장단 등이 참석해 도서관 개관을 축하했다.전주삼천남초 별무리책숲도서관은 미래형 학교도서관 공간 혁신의 모범 사례로, 1층 독서쉼터가 있는 현관에서 등굣길에 자연스럽게 도서관으로 들어와 책을 읽고 교실로 이동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또한 점심시간, 방과 후, 하교 시간에도 가까이에서 도서관을 접할 수 있게 했으며, 내부 공간은 학생·학부모·교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해 완성됐다. 특히 도서관 입구에서 아이들의 창의력을 자극하는 칭찬고래 거울과 따뜻하게 맞이하는 큰 곰 인형은 눈길을 끈다.이날 개관식은 전주삼천남초 사물놀이 동아리 ‘도듬’의 축하 공연으로 시작됐다. 이어 창고로 사용되던 1층 공간이 어떻게 변화했는지를 소개하는 경과보고, 테이프 커팅과 기념 촬영 후 새로 바뀐 도서관을 직접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김진 교장은 “학교 환경이 바뀌면 아이들의 심성과 꿈도 아름답게 자라난다. 학교에 일찍 오는 아이들을 위해 오전 8시부터 도서관을 개방했는데, 책 읽는 시간이 늘어나고 아이들이 도서관을 좋아해서 행복하다"며 "전북교육청을 비롯해 많은 분들의 관심과 지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출처 : 전북일보 https://www.jjan.kr/article/202510015801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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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스쿨팜 벼 수확 체험(전주동신초)
2025 스쿨팜 벼 수확 체험(전주동신초)   2025.9.30.(화) 전주동신초등학교에서는 추석연휴를 앞두고 봄에 심은 벼 수확과 탈곡 체험을 통한 쌀의 소중함과 결실의 기쁨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도심 속 농사체험은 농업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밥 한끼, 쌀의 건강한 변신을 통해 친숙하면서도 농부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느껴 보게 하는 소중한 체험입니다. 벼를 베어서 옛 농기구인 호롱기와 홀테를 통하여 낟알로 분리하고 이때 나온 볏짚을 이용하여 새끼꼬기도 해 보았습니다 지금처럼 노끈이 없던 시절에는 새끼를 꼬아 끈으로 이용하고 가마니를 만들어 쌀을 보관했다고 합니다. 그 외에 농협 전북본부와 전주시지부 관계자분들, 스쿨팜 시니어분들이 오셔서 쌀을 이용한 먹거리를 제공해 주시고 같이 만드는 체험도 해 주셨습니다. 즉석에서 만든 쌀과자(뻥튀기), 인절미 만들기 체험, 이끼를 이용한 테라리움 만들기를 하면서 전주동신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은 한가위의 마음처럼 풍성한 하루를 보냈습니다. 일년동안 봄부터 고추, 가지, 상추 등을 직접 심고 자라는 과정을 관찰, 수확해 보았으며 지금은 무와 배추가 자라고 있습니다. 도심 학교에서의 스쿨팜 사업으로 농부의 고마움, 쌀의 소중함을 느껴보는 소중한 체험을 제공해 주시는 농협과 교육청 지원에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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