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학년도 덕유샘학교 전공과 입학 전형(3차 추가 모집)을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구분내용기간 및 일시제출 및 시험 장소모집 공고장수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누리집 탑재2025.12.3.(수) ~ 11.(금) 원서 접수□ 장수 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누리집에서 다운로드 하여 작성□ 원서접수(직접제출)2025.12.8.(월) ~ 12.(금) 16:00까지장수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전형평가□ 운동능력 및 작업능력검사(30)□ 지역사회적응능력검사(20)□ 기초학습 기능검사(20)2025.12.19.(금) 09:30기초학습 필기시험 시작(15분 전에 미리 입실바람)* 입실완료 시간이 지나면 입실할 수 없으며 평가에 응시할 수 없음장수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면접□ 면접 및 의사소통(30)합격자 발표장수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누리집 공고 및 개별통지2025.12.24.(수) 10:00 문의: 063-351-9914
2026학년도 대입 정시 입시를 준비하는 고3 수험생에게 맞춤형 입시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정시 집중 대면 진학 상담」을 아래와 같이 실시하오니 관심있는 학생과 학부모는 기한 내에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대면 진학상담실 운영 개요지역운영 기간운영 장소운영 방법전주12.22.(월)~12.29.(월)평일: 16:00~22:00토,일: 09:00~18:00전주 진로·진학센터사전예약 및현장 접수전주12.27.(토)09:00~18:00전주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나눔방(1층), 201호(2층)사전 예약군산군산교육지원청 후관 영재교육원익산익산교육지원청 3층 진로진학상담실정읍정읍교육지원청 2층 회의실남원남원교육지원청 1층 대입지원실김제김제교육지원청 3층 진로체험센터준비물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 자료 등 2. 정시 대면 진학 상담(12. 22.~12. 29.) 참여 방법 - 학생·학부모 개인별 사전 신청 후 참가- 신청 방법: 전북 진로진학 홈페이지 (https://www.jbe.go.kr/jinro) 접속 → 「정시 집중 대면 상담 신청」 배너 클릭 후 신청 [신청기간: 12. 8.(월) ~ 신청 마감 시까지] -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더라도 학생이나 학부모 중 한 명만 신청 - 정시 상담기간 동안 상담 신청은 1회에 한함(상담일시 준수, 상담 10분 전 방문 후 등록) - 현장에서 등록 후 참가 가능(전주 진로·진학센터 대면상담만 해당) * 당일 상담 가능 인원 초과 시 상담 불가
2026학년도 덕유샘학교 전공과 입학 전형(2차 추가 모집)을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구분내용기간 및 일시제출 및 시험 장소모집 공고장수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누리집 탑재2025.11.5.(수) ~ 14.(금) 원서 접수□ 장수 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누리집에서 다운로드 하여 작성□ 원서접수(직접제출)2025.11.10.(월) ~ 14.(금) 16:00까지장수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전형평가□ 운동능력 및 작업능력검사(30)□ 지역사회적응능력검사(20)□ 기초학습 기능검사(20)2025.11.21.(금) 09:30기초학습 필기시험 시작(15분 전에 미리 입실바람)* 입실완료 시간이 지나면 입실할 수 없으며 평가에 응시할 수 없음장수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면접□ 면접 및 의사소통(30)합격자 발표장수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누리집 공고 및 개별통지2025.11.26.(수) 10:00 문의: 063-351-9914
2026년 한국마사고등학교 기간제교사(영양교사) 채용공고 입니다. 접수기간 : 2025년 12월 11일(목) ~ 2025년 12월 15일(월) 16:00까지채용기간 : 2026년 1월 1일~ 2026년 6월 30일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붙임의 첨부파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전북특별자치도장수교육지원청(교육장 추영곤)은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장수 지역 고3 학생들을 위해 ‘수능 이후 교육과정 지원 프로그램’ 및 ‘역사문화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입시 준비로 인해 부족해진 휴식과 문화예술 경험을 제공하고, 예비 대학생으로서 갖춰야 할 인문학적 소양과 성숙한 시민의식을 기르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수능 이후 학교 교육과정 정상 운영을 지원함으로써 공교육 신뢰 회복을 도모하고자 기획한 사업이다. 11월 25일(화)부터 11월 26일(수)까지는 창의·예술 중심의 ‘수능 이후 교육과정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토크쇼 형식의 참여 기반 성교육 프로그램인 「19세를 위한 연애의 참견」을 시작으로, 밴드·노래방·게임·웹툰·쿠키 만들기·브로우 컨설팅 등 다양한 체험 부스를 구성한 ‘달빛 플레이리스트’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이어 장수지역 3개 고등학교 3학년 학생 70여명을 대상으로 12월 3일(수)과 12월 10일(수)에는 경주월드 자유 놀이 체험과 동궁과 월지 탐방을 포함한 역사문화 감수성 향상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번 활동은 학생들이 문화유산의 가치를 직접 체험하며 역사·문화 이해력을 확장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장수교육지원청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이 예술·문화 경험에 보다 쉽게 접근하고, 새로운 진로를 탐색하는 데 실질적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추영곤 교육장은 “수능을 마친 고3 학생들이 미래를 설계하는 중요한 시기에 자신의 잠재력과 재능을 발견하고, 스스로를 돌아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학생들이 배움과 성장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전북특별자치도장수교육지원청(교육장 추영곤) 특수교육지원센터는 12월 5일(금)‘2025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사이버폭력 예방 교육 뮤지컬’을 유, 초, 중, 고등학교 학생 약 200명을 대상으로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디지털 공간에서의 책임 있는 태도와 사이버폭력의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기획됐다. 사이버폭력 예방 교육 뮤지컬은‘공감형 예방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배우들의 상황극을 통해 사이버 언어폭력, 따돌림, 허위사실 유포 등 현실에서 발생 가능한 온라인 폭력의 결과를 간접 체험했다.참가 학생들 중 일부는 “평소엔 가볍게 생각했던 말이나 메시지가 누군가에겐 큰 상처가 될 수도 있다는 걸 뮤지컬을 보며 실감했다”며 소감을 밝혔다.추영곤 장수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모든 학생이 온라인 공간에서도 서로 존중하고 책임 있게 행동하는 문화를 정착시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2025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사이버폭력 예방 교육 뮤지컬’행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온라인 공간에서의 책임과 배려를 생각해보게 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장수의 역사를 학생들이 직접 탐구하고 즐겁게 배우는 현장이 마련되었다. 전북특별자치도장수교육지원청(교육장 추영곤)은 2025년 12월 9일(화) 장수중학교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장수역사알기?장수역사탐험단」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 정체성 이해와 역사 문해력 향상을 목표로 한 체험형 수업을 진행하였다.이번 프로그램은 교실 중심 수업에서 벗어나 학생 주도 탐구와 참여 활동을 강화한 형식으로 준비되었다. 특히 장수지역과 관련된 역사 단서를 스스로 찾아보고, 핵심 어휘를 정리하며, 이를 바탕으로 퀴즈 제작 및 게임 활동까지 확장하는 과정을 통해 학습 몰입도를 높였다. 학생들은 단편적 지식 이해를 넘어 스스로 질문하고 협력하며, 역사 콘텐츠를 게임으로 재구성하는 과정을 통해 창의적 사고와 팀 활동 능력을 함께 기르게 된다.추영곤 교육장은 “학생들이 자신이 살아가는 지역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체험하며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참여형 역사교육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가겠다”고 전했다.이번 활동은 지역의 이야기를 미래세대가 계승하고 확장해 나가는 기반을 쌓는 의미 깊은 시도다. 장수교육지원청은 지역사 기반 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학생들이 고장에 대한 자긍심과 정체성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전북특별자치도 장수교육지원청(교육장 추영곤)은 2025년 12월 8일(월)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교장과 보건(업무담당)교사를 대상으로 흡연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최근 청소년 흡연율의 실태와 함께 전자담배 등 신종담배의 확산으로 인한 건강 문제, 그리고 흡연과 마약 등 중독 문제의 연계성이 사회적 이슈로 대두됨에 따라 학교 현장에서의 예방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강의에서는 최신 자료를 바탕으로 청소년 흡연 실태를 설명하고, 액상형 전자담배?가열담배 등 신종담배의 특성과 유해성을 짚으며 특히 또래 관계를 통한 흡연 확산, 신종담배의 은밀성 및 흡연과 약물 사용 간의 연계 가능성을 강조하였다.또한 학생 지도 시 활용할 수 있는 상황별 금연 지도 사례, 학부모 연계 지도 전략 등 학교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실질적 금연 지도 방안을 제시하여 참석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추영곤 교육장은“청소년 흡연은 단순한 건강 문제가 아니라 학교 생활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사안”이라며 “학교 현장에서 지속적인 흡연예방교육과 생활지도 활동이 이뤄져야 하며, 무엇보다 학생들이 스스로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을 느낄 수 있도록 ‘담배 없는 교내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장수 관내 학교 관리자와 교사가 청소년 흡연 문제의 심각성을 다시 인식하고, 향후 학교 현장에서의 실질적인 금연 지도 활동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