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묻고답하기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담당자: 행정지원과 총무담당,  전화번호: 063-450-2715


* 묻고답하기 작성 시 연락처를 기재해주시면 빠르고 정확하게 답변이 가능합니다.
군산회현 중학교 학급 증설 해 주십시요..~~~
작성자 *** 등록일 11.10.17 조회수 777

2년전 화성시에서 직장문제로 군산에 이사 온 학부모입니다..
딸아이 중학교 진학 문제로 어디서 소문을 들었는지 군산 회현 중학교에 가고 싶다며 아이가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어 지난 15일 입학 설명회에 다녀 오게 되엇습니다..
가서 설명회를 듣고 학교를 둘러 보고서는 아이가 하는 말이 " 엄마!! 소문만 들었는데  와서 보니까 더 가고 싶어요..""
 400명 가까이 되는 부모님들과 아이들이 왔더군요.. 근데 고작 21명이라니.. 더군다나..벌써 깨어 있는 이런 학교가 된지  3~4년 된 학교라는데  교육에 목말라 있는 수많은 아이들과 부모님들이 관심이 생기는 것은 당연한 것을   한학급 증설조차 내년이라니 기가 막힐 따름입니다..

수도권과 사뭇다른 교육 분위기로 인하여 고민이 아닐 수 없는 제게 마침 좋은 학교 만났다 싶었지만 21명 모집에 400명이상의 학부모님과 아이들로 인해 당혹함을 감출 수가 없더군요..
왜 이런 교육현실 속에서 살아야 하는지..

그래도 열린 교육감 김승환 교육감님으로 알고 있고..전라북도 교육청이 다른 시도에 뒤쳐지지 않기 위해 부단히 창조적인 행동으로 많은 노력과 투자를 한다고 알고 있었는데..
고민이 아닐 수 없습니다..ㅜ.ㅜ
자식 둔 많은 부모와 아이들의 요구가 다~~들 같을 진대..

 전북 교육에 있어서 적어도 도교육청에서만이라도 발빠르게 이런 학교를 또 만드시든지..아니면 기존의 학교 시스템을 조금  바꿀 수 있도록 독려를 하시든지...아니면 이런 학교의 학급이라도 빨리 증설해서라도 수도권에 비해 뒤쳐진다는 뉘앙스만큼은 남기지 말아야 할 것 같습니다..
 어떤 극소수의 아이들에게만 돌아 갈 특혜를 모든 공교육을 받는 아이들이 누릴 수 있길 바랍니다..

군산!!바다에 길이 생기고 논 밭에 건물이 올라가는 최근 부~쩍  발전하는 군산의 모습에 저도 기쁘지만
교육!! 후순위로 두게 된다면 아마도 우리의 미래는 그리 밝지 않을 거라 생각합니다..

비교하고 싶지 않지만 수도권의 발빠른 움직임에 약간은 도전 받아야 하지 않을까요..

회현중학교 학급 증설이 그리 어려운 문제인지요..
무엇이 그리 어렵고 복잡하여 우리 아이들 재능을 맘껏 펼칠 기회마저 잃어야 하는지요..
우리 아이들의 질적으로 좋은 교육 기회를 뒤로 미룰 정도로 복잡하고 어려운 일이 또 무엇이 있는지요..선순위와 후순위가 무엇일까 생각 해보시는 참된 교육감님!! 참된 교육청이 되길 바랍니다..

당신을 기대하며...
아이들 교육에 매일 우는 가슴 달래는 엄마 드립니다..

이전글 고입 검정고시 연합고사..
다음글 비밀글 학교 시설물 신축 문의드립니다.
답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