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담당자: 행정지원과 총무담당,  전화번호: 063-450-2714


2015 기초학력 진단-보정시스템 활용 연수 실시
작성자 김태유 등록일 15.04.29 조회수 793
첨부파일
null
null

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원태)에서는 지난 27일(월) 오후 군산교육지원청 2층 전산실에서 대야남초등학교 이재규교사를 전달연수 강사로 모시고 2015학년도 기초학력 진단-보정시스템 활용 연수를 실시하였다.

학습부진 학생의 교수-학습전 요인과 정서-심리적 요인을 보다 전문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기초학력 진단-보정 시스템'과 '학습종합클리닉센터'가 2012년에 도입되었다. 기초학력 진단-보정 시스템은 학습더딤/경계선상 학생들의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지도를 위한 교수활동 지원 서비스로, 학생의 수준을 진단하고, 그 결과에 따른 학습지도용 자료를 제공하여 '학습결손의 방지'를 목적으로 하는 서비스이다.

이 시스템은 학교 현장에서 실효성 있는 기초학력 교수-학습 자료를 제공하여 진간결과를 바탕으로 학생별 맞춤형 보정자료를 제공함으로 장기적이고 연속적인 학습지원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

시스템 활용을 위하여 교사들은 직접 사이트에 접속하여 현장 활용성을 높였으며, 연수 후 질의 응답과 작년 적용사례 나눔 시간으로 학교에서의 활용방안을 공유하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초등학교 기초학력업무담당교사 38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연수는 군산수송초 최현덕교사를 강사로 하여 4.30일에도 초등, 중등 기초학력담당교사를 대상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기초학력 진단-보정시스템 활용 연수를 통해 학교 현장의 학습더딤학생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개별학습 프로그램 활용법을 익혀 기초학력이 향상되기를 기대해본다.
이전글 2015학년도 혁신학교 컨설팅 실시
다음글 수업컨설팅 역량강화 연수(배움과 성장이 있는 수업컨설팅 맞춤형 연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