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담당자: 행정지원과 총무담당,  전화번호: 063-450-2714


수업혁신 및 자유학기제 지원을 위한 교육과정 재구성 연수
작성자 안정이 등록일 14.05.27 조회수 634
첨부파일
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원태)는 관내 중학교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운영 지원을 위한 교육과정 재구성 연수를 추진 중이며, 5월 22일 군산남중학교 3층 영어전용실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군산남중학교, 임피중학교, 대성중학교 전교원과 도내 수석교사 중 희망자가 신청하여 ‘수업혁신 및 자유학기제 운영 지원을 위한 교육과정 재구성’ 연수를 받았다.

자유학기제의 큰 줄기는 수업혁신과 진로탐색이다. 현장에서 교사들이 수업방법의 변화를 모색하기는 하지만 접근 방법이 제한적인데다, 동료교사와의 협의회 문화없이 개별적으로 노력하기에 어려움이 많기 때문에, 교육과정 재구성 연수를 통해 단위학교에서 동료교사와 함께 무엇을 고민하고, 무엇을 가르치고, 무엇을 실천해야 하는지에 대해 모색하는 문화를 갖게 함으로써 협의 통로를 열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였다.

이날 초청 강사인 황현정(비룡중학교 교사)은 5시간 동안 연수를 진행하면서 학교교육과정은 학생, 학부모, 학교의 실태를 먼저 분석하고 특성을 파악한 다음, 학생들에게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 에 대한 가치와 철학을 합의하여 반영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였다.

학년별 주제통합, 교과별 주제통합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하여 협의된 가치와 철학을 실현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때 수업이 개선되고 학생과 교사들의 수업만족도 및 학교만족도가 높아진다며 실습위주의 연수를 진행함으로써, 학년별 주제통합 교육과정을 직접 재구성해 보는 등 실천 가능성을 높였다.

군산교육청에서는 관내 중학교 전체를 대상으로 교육과정 재구성 연수를 진행함으로써 자유학기제 전면 도입에 미리 대비하고,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한 학교 교육을 실현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ull
null
null
null
null
null
null
null
null
이전글 전라북도과학전람회 특상4, 우수상2, 장려상 5 수상함
다음글 뇌발달에 따른 교육방법 연수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