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담당자: 행정지원과 총무담당,  전화번호: 063-450-2714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2011 군산교육 설명회 개최
작성자 최명호 등록일 11.03.15 조회수 1297
첨부파일
null


▣ 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최전심)에서는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2011 군산교육 설명회를 2011년 3월 14일(월) 오후 2시에 군산시민문화회관에서 개최하였다.

▣ 이 행사에는 김승환 전라북도교육감, 최전심교육장, 문동신 군산시장, 박용성 교육의원 등을 비롯하여 군산 관내 기관장, 시의원, 학부모 등 600명이 참석하였다.

▣ 이 행사의 목적은 첫째, 2011학년도 군산교육지원청이 군산을 교육명품도시로 만들기 위하여 실시하게 될 구체적인 교육계획을 학부모 및 군산 교육가족에게 설명하는 것이고,
둘째, 학생, 교원, 학부모, 지역사회, 교육행정기관이 하나 되어 군산교육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는 의미가 있으며,
셋째, 송재열 ‘시험지존 공부법 연구소장’을 초청 새롭게 대학입학사정관제의 화두로 대두되는 자기주도학습 방법 특강을 실시하여 참석한 학생 및 학부모에게 정보를 제공하려는 의도로 마련되었다.

▣ 김승환 전라북도교육감은 격려사를 통해 ‘가고 싶은 학교, 행복한 교육공동체’라는 교육비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하면서 군산은 어느 지역보다도 지자체와 유기적인 교육협력이 잘되기 때문에 앞으로도 더욱 상생과 협력을 통해 군산교육 발전을 위해 하나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전심 군산교육지원청 교육장도 인사말을 통해 변화와 개혁을 통해 군산교육이 시민으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아 꿈과 희망을 심는 군산교육을 이루겠다고 약속했다.

▣ 오늘 이 군산교육설명회에 참석한 노성진 군산초 교장은 “이제 군산은 새만금 시대의 중심지로서 교육의 발전이 없다면 군산의 미래는 없다”면서 이 교육설명회를 통해 새롭게 교육현장이 변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 앞으로 군산교육지원청은 오늘 밝힌 군산 교육 계획을 보다 효율적이고 내실화 있게 추진하기 위하여 학교현장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그래서 ‘바른 인성과 실력을 갖춘 민주시민 인재 육성’이라는 군산 교육지표를 위해 교육가족의 힘을 하나가 되도록 열린 군산교육지원청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전글 2011“군산영재교육원 개강식”성황리에 열려
다음글 2011년 군산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 “사업관계자 연수”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