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담당자: 행정지원과 총무담당,  전화번호: 063-450-2714


제10회 군산교육장배 음악줄넘기 대회 성황리에 열려
작성자 운영자 등록일 07.10.26 조회수 1245
첨부파일
청소년들의 건전한 놀이문화 조성과 기초체력 향상을 위한 제10회 군산교육장배 음악줄넘기 대회가 2007. 10. 16 09:30부터 군산교육문화회관에서 초등학교 16개교190 명, 중학교 11개교 98명과 시범을 위한 군산여고 9명 등 총297명이 출전한 가운데 성대한 개막식과 함께 학교의 명예를 걸고 기량을 겨루었다.
오늘의 대회에서는 초등부에서 뛰어난 기량을 선보인 지곡초등학교가 여자부 우승을 차지하고 옥봉초등학교가 남자부 우승을 차지하였다. 또한, 중등부에서는 여자부 서흥중학교, 남자부 자양중학교가 차지하였다.
줄넘기는 시간과 장소의 제약없이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매우 유익한 운동이며 폐활량과 지구력 향상에 적합하고 성장기에 있는 어린 학생들의 성장판을 효과적으로 자극하여 균형 있는 성장에 도움을 주는 운동으로 널리 보급된 운동이다.
특히, 음악줄넘기는 학생이 서로 협력하여 실시하는 운동으로 협동정신과 봉사정신, 희생정신을 기르는데 적절하며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운동으로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고 있다.
문원익 교육장은 대회사에서‘평소에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기를 바란다고 말하고 ’줄넘기 운동을 통해 건강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이 되기를 바란다.’며 선수들을 격려하였다.
학생들이 협동심을 발휘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운동을 하고 자신도 모르게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줄넘기 운동은 꾸준히 장려되어야 할 것이다.
null
null
null
이전글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교원 연찬회 개최
다음글 군산교육청 “멘토링 사업” 사례 발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