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필독] 본 페이지에 게시하고자 할 경우, 기관(학교) 대표 아이디로 접속하여 게시합니다.
   예) 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대표 아이디: s448


오봉초 - 작은 학교 힐링체험하기-②(음악 줄넘기)
좋아요:0
작성자 오미경 등록일 13.07.17 조회수 711
  이른 아침 학생들이 학교에 등교하는데 학교 특성상 대부분의 아이들이 스쿨택시를 타고 학교에 오다보니  모두들 졸린 눈빛입니다.  전에는 8시20분부터 10분간 아침걷기를 하였는데 짧은 시간이지만 아이들이 좀 더 흥미롭고 효과적으로 운동을 하기 위해서 음악줄넘기로 활동을 바꾸게 되었습니다. 도시 학생들은 운동부족에 시달린다고 하는데 우리 오봉초는 아이들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기 위한 힐링체험으로 음악줄넘기를 선택했습니다. 음악줄넘기란 경쾌하고 신나는 음악과 여러 가지 줄넘기 동작을 연결하여 자칫 지루할 수 있는 줄넘기를 흥미롭게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음악줄넘기로 수면상태의 몸을 깨우고 운동체력을 향상시켜 이를 통해 아침의 기운을 받아 몸의 활기를 되찾아갑니다. 

 가벼운 준비 운동을 한 후 가볍게 양발모아 뛰기를 하고 있습니다. 아직 1학년은 줄넘기를 잘 할 수 없어서 한 번에 한 개씩 넘기를 반복하는 편입니다.

 

줄넘기의 기본 동작 중 하나인 줄 멈춤 자세를 통해 줄넘기를 멈추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제각각 자기 수준에 맞게 번갈아 뛰기, 번갈아 두 박자 뛰기, 가위 뛰기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하음(1학년)이가 줄넘기를 배우려고 열심히 노력하는 중입니다.

 

 정리운동으로 몸을 가볍게 풀며 마무리하고 있습니다. 모두들 졸린 아침잠에서 깨어나는 것 같네요. 건재(1학년)의 과한 동작이 참으로 유쾌합니다.

 아침마다 짧은 시간이지만 음악줄넘기를 통해 매일 새로운 나를 만나는 힐링체험으로 오봉초의 학생들은 몸도 마음도 건강한가 봅니다

이전글 문창초-전라일보에 소개된 '늘품이의 희망가게'
다음글 군산남초-마켓데이 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