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담당자: 행정지원과 총무담당,  전화번호: 063-450-2714


2019 군산교육문화예술축전 '배움과 성장의 칸타빌레' 성황리에 열려
작성자 강영호 등록일 19.11.03 조회수 325
첨부파일
2019년 11월 1일(금) 군산예술의 전당 소공연장에서는 전라북도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일관)이 주최한 2019 군산교육문화예술축전이 성황리에 열렸다.
‘배움과 성장의 칸타빌레󰡑를 부제로 군산은파어머니합창단, 진포학생문화축전, 군산청소년오케스트라가 조화를 이루어 아름다운 선율을 선물하였다.
null
2018년도부터 군산교육지원청은 ‘문화∙예술∙감성 교육과정 운영의 내실’을 꾀하고자 군산은파어머니합창단, 진포학생문화축전, 군산청소년오케스트라 운영 등 군산지역 문화예술교육의 질 향상을 위해 하나로 통합하여 운영하고 있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군산교육문화예술축전은 군산지역 학생들의 예술적 잠재력을 발현하고 감성과 창의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문화체험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카르멘 서곡 선보인 군산아리울초등학교 관현악단의 웅장한 관현악 연주를 시작으로 어머니 합창단, 군산진포학생문화축전 공연, 군산청소년오케스트라의 공연이 이어졌다. 군산진포학생문화축전 공연에서는 학생과 교사의 댄스연합공연이 펼쳐져 관중들의 눈을 뗄 수 없는 무대를 선사하였다. 꿈이 가수인인 한 학생은 ‘선생님과 함께 무대를 즐기고 자신의 기량을 맘껏 펼칠 수 있어서 행복한 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말하였다.
null
이에 박일관 교육장은 ‘그 동안 갈고닦은 우리 군산어머니합창단, 각 학교 공연팀, 군산청소년오케스트라 팀원들의 실력에 감탄하였다. 11월의 첫날에 멋진 선물을 받은 것 같아서 너무 행복하며 앞으로 군산의 예술교육 진흥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하였다.
이전글 2019 제4회 군산 청소년 진로·동아리 박람회
다음글 원도심, 어울림학교 학부모연수(4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