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필독] 본 페이지에 게시하고자 할 경우, 기관(학교) 대표 아이디로 접속하여 게시합니다.
   예) 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대표 아이디: s448


[군산부설초]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교육과정설명회
좋아요:0
작성자 군산부설초 등록일 24.03.19 조회수 117
첨부파일

군산부설초(교장 김신철)314일 오후 2시부터 '2024년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교육과정 설명회는 식전행사로 군산부설초의 자랑, 푸른소리중창단의 공연(우리들의 마법학교, 하쿠나마타타)으로 활기찬 시작을 알렸다.

학부모님들의 적극적 참여로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교육과정설명회로 진행되었다.

학부모님들의 관심 속에서 진행된 설명회에서는 먼저 학교장 경영 의지를 안내하고 참석해 주신 내빈과 교직원 소개가 진행되었다.

이어서 본교 김신철 교장은 교육과정설명회에 참석해 주신 학부모님들께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학부모님의 반주에 맞추어 노래 잔향’(한국가곡 윤학준 곡)을 선사하여 교육과정설명회를 빛냈다.

2024학년도 군산부설초 명품 교육과정 전반에 대한 내용 소개로 학부모들의 학교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감동과 성장이 있는 학습자 중심 명품 교실수업과 창의수업, 인성교육, 진로교육, 감성교육으로 학생, 학부모의 만족도가 높다.

군산부설초는 학교 교육 시설 현대화 사업으로 3~6학년에 스마트 칠판을 설치하여 에듀테크를 교육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굿네이버스 우주공간(우리들이 주인인 공간) 프로젝트로 학생들의 놀이 및 행복 공간 조성사업을 실시하였다.

학부모 연수에서는 청렴교육과 교권보호, 학교폭력 및 아동학대예방교육을 내실있게 진행하여 학부모의 이해를 도왔다.

학부모님들은 자녀의 학급으로 이동하여 각 반 담임선생님들과 1년 동안의 학급 생활을 안내받고, 담임교사와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1년간 학부모회 활성화와 학생 및 학교를 위해 애써줄 학부모회 임원도 구성했다.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많은 학부모님들이 끝까지 자리를 지켜 학기초, 학교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교육공동체로 학생 교육에 함께 협력해 나가는 시간을 가졌다.

김신철 교장은 신학기 맞이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를 통해 학교교육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담임 교사와의 교육 상담으로 학급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이해를 도움으로써 학교와 학부모가 서로 소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전글 [군산부설초] 전교어린이회 임원 선거를 통해 민주시민역량을 기르다!
다음글 [군산부설초] 3.1운동 기념 나포 십자 들녘 달리기 대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