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필독] 본 페이지에 게시하고자 할 경우, 기관(학교) 대표 아이디로 접속하여 게시합니다.
   예) 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대표 아이디: s448


[군산부설초] 전교어린이회 임원 선거를 통해 민주시민역량을 기르다!
좋아요:0
작성자 군산부설초 등록일 24.03.22 조회수 112
첨부파일

기호 △△△를 뽑아주세요.”

새학기의 시작 3, 군산부설초등학교 교정에 어린이 선거운동원들이 고사리손으로 피켓을 들고 학생들의 등굣길에 선거운동을 하는 목소리가 울려 퍼진다.

특히 올해 전교어린이회장단 선거는 회장 후보 6, 남부회장 후보 4, 여부회장 4, 5학년 부회장 후보 6명 등 총 20명의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여 각축전을 벌였다.

이 자리에서 군산부설초등학교 김신철 교장은 후보 등록을 마감한 결과 예상보다 많은 어린이들이 출마하여 학교를 위해 일하겠다는 모습이 기특하다.” 또한 린이들이 민주주의 과정과 방법을 익혀 미래 사회를 주도할 민주시민역량을 기르는데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미 지역 사회에서 인정받고 우리나라를 넘어 세계를 주도할 자질을 가진 군산부설초등학교의 성취와 자부심을 전달하며,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군산부설초등학교 학생으로서의 자긍심을 가지고 훌륭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해 주기를 당부했다.

34일 전교어린이회 임원 후보 등록 선출 공고를 시작으로 선거 사전교육, 공약 검증, 후보자 공동 선거운동을 거치고 322일 후보들의 소견 발표와 함께 토론회를 거친 후 4~6학년 학생들이 동시에 온라인 투표를 시작하였다.

투표 결과 2024학년도 군산부설초등학교를 이끌어갈 전교어린이회 회장단으로는 전교어린이회장 (6학년), 남부회장 진(6학년), 여부회장 진(6학년), 부회장 전(5학년)학생이 선출되었다.

전교어린이회 회장에 당선된 강림 학생은 다른 후보들도 정말 열심히 선거에 임했는데 제가 당선될 줄은 몰랐다. 앞으로 군산부설초를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하라는 뜻으로 알겠다.”라는 당선 소감을 전했고, 자신이 공약한 사항을 실천하며 여러 선생님들과 함께 행복한 군산부설초등학교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군산부설초] 다운증후군의 날을 맞이하여 함께 나아가다.
다음글 [군산부설초]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교육과정설명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