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담당자: 행정지원과 총무담당,  전화번호: 063-450-2714


군산특수교육지원센터, 가죽공예로 함께하는 학부모 동아리 '꽃맘(MOM)' 운영
작성자 최보라 등록일 25.09.03 조회수 50
첨부파일

군산특수교육지원센터(센터장 이성기)는 2025년 7월부터 11월까지 **특수교육대상자 학부모 동아리 ‘꽃맘’**을 운영하며, 자녀 양육에 헌신하는 학부모들에게 정서적 지지와 자조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꽃처럼 피어나는 부모의 마음’을 의미하는 ‘꽃맘’은 총 16회기 과정으로,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군산특수교육지원센터 3층 다목적실에서 진행된다. 특히 올해 동아리에서는 **가죽공예 체험(총 4회기)**을 마련해 학부모들이 직접 가죽을 다루고 자신만의 작품을 완성하는 시간을 갖는다.

참여자들은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소품을 제작하며 창의적인 성취감을 느끼고, 작품을 통해 자아 성찰과 힐링의 시간을 경험하고 있다. 단순한 취미 활동을 넘어, 가죽공예 과정 속에서 몰입과 휴식을 얻고 학부모 간의 유대감을 쌓을 수 있다는 점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동아리는 자녀 양육과 특수교육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학부모 간 지속적인 소통과 관계망을 구축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활동을 통해 보호자들은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며, 특수교육에 대한 이해와 참여 의식을 높이고 있다.

군산특수교육지원센터 관계자는 “가죽공예를 통해 부모님들이 일상 속에서 소소한 성취와 치유를 느끼고, 서로에게 든든한 지지대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특수교육 가족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학부모 동아리 꽃맘 가죽공예 수업사진 (1)
 

이전글 군산교육지원청, 에듀테크로 여는 창의 미래교육 ‘학교로 찾아가는 에듀테크 캠프’ 운영
다음글 2025년 군산시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교육정책 간담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