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담당자: 행정지원과 총무담당,  전화번호: 063-450-2714


원어민보조교사와 함께한 한국문화 공감 여행
작성자 박선정 등록일 25.05.08 조회수 20
첨부파일

원어민보조교사와 함께한 한국문화 공감 여행

군산교육지원청, 원어민보조교사 대상 한국문화체험 프로그램 운영


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기)57()부터 8()까지 12일간, 관내 원어민보조교사 27명과 업무담당자 등 총 30명을 대상으로 한국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기도 용인의 한국민속촌과 충청남도 천안의 독립기념관을 방문해, 참가자들이 한국의 전통문화와 독립운동의 역사를 직접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특히 문화해설사의 안내를 통해 참가자들은 한국의 역사와 생활문화를 보다 깊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원어민보조교사와 협력교사의 코티칭 사례’, ‘원어민보조교사 업무의 실제를 주제로 한 특강이 진행되어, 교사 간 협력과 소통의 중요성을 공유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다.

원어민보조교사를 대상으로 실시된 만족도 조사에서는 참가자들이 전반적인 일정과 내용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며, 이번 체험을 통해 한국문화와 역사에 대한 이해가 크게 향상되었다고 응답했다. 참가자들은 앞으로 자국으로 돌아간 후에도 한국문화를 소개하고 알리는 문화교류의 가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산교육지원청 이성기 교육장은 이번 한국문화체험 프로그램이 원어민보조교사들이 한국 사회와 교육환경에 더욱 친숙해지고, 교사 간 협력 관계를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다양한 연수와 문화체험 기회를 통해 글로벌 교육공동체로서의 기반을 넓혀나가겠다고 밝혔다.문화체험

KakaoTalk_20250508_133124625
 

이전글 군산 초등 교실, '어휘력' 키우고 '자기주도학습능력' 채운다
다음글 2025학년도 군산금광초 통합교육지원단 학교현장 컨설팅 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