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필독] 본 페이지에 게시하고자 할 경우, 기관(학교) 대표 아이디로 접속하여 게시합니다.
[군산금빛초등학교] 금빛나눔 플리마켓 및 그릇 챙기Go·고기 먹Go 행사 성료
좋아요:0
작성자 군산금빛초등학교 등록일 25.11.19 조회수 9
첨부파일

 

군산금빛초등학교, 학생·학부모·교직원 함께한 자원순환 및 경제교육의 장

 

군산금빛초등학교(교장 정창길)는 지난 1115() 학교 운동장과 강당에서 학부모회, 교직원, 학생들이 함께 마련한 **‘그릇 챙기Go, 고기 먹Go’ 행사 및 금빛나눔 플리마켓’**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운동장에서는 다회용 그릇 및 개인 물병을 지참해온 학생들이 학부모 자원봉사자들이 준비한 고기, 떡볶이, 어묵탕 등을 받아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며, 재사용 가능 용기를 활용한 환경 실천 친환경 참여문화 확산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함께 이뤘다.

첨부사진2-고기굽기
[고기를 받기 위해 줄을 선 학생들의 모습]

 

이어 강당에서 열린 플리마켓 개회식에서는 교장선생님과 학부모회장(강민호)이 무대에 올라 인사말을 통해 여러분이 오늘 파는 물건 하나하나가 경제활동의 시작이라며 학생들의 참여를 격려했다. 학부모회장은 나눔과 재사용을 실천하는 여러분이 매우 자랑스럽다고 덧붙였다.

첨부사진1-개회식
[강당에서 교장선생님·학부모회장이 개회사하는 모습]

 

플리마켓에는 학생들이 집에서 사용하던 깨끗한 중고물품이 진열되었고, 학생들은 물건 가격 책정, 손님 응대, 거스름돈 계산 등의 과정을 직접 경험했다. 이를 통해 수익 = 판매금액 - (준비비용)”, 가격의 적정성, 친절 응대의 중요성과 같은 기초 경제 개념을 자연스럽게 익혔다. 더 나아가 판매수익금은 일부 저축, 일부 구매, 일부 기부·나눔 등으로 활용하는 계획까지 세워짐으로써 학생들이 경제활동의 선순환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교육되었다.

한 학부모는 아이들이 오늘 물건을 사고파는 과정을 보며 스스로 돈의 가치와 나눔의 의미를 배우는 것 같아 인상적이었다고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단순히 배우는 데 그치지 않고 실천할 수 있는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학부모·학교가 함께 배움과 나눔의 공동체 문화라는 메시지를 현장 속에서 구현한 뜻깊은 날로 기록되었다.

이전글 [군산부설초] 쌀쌀한 날씨에도 ‘경청·공감·존중’의 따뜻한 마음을 나누다
다음글 [군산신흥초등학교] 2025학년도 학생자치회 주관 아나바다 벼룩시장 행사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