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필독] 본 페이지에 게시하고자 할 경우, 기관(학교) 대표 아이디로 접속하여 게시합니다.
   예) 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대표 아이디: s448


<서수초> ‘Job 탐험! 설렘 퐁퐁!’ - 꿈을 찾아 떠나는 꿈끼탐색 현장체험학습
좋아요:1
작성자 서수초 등록일 21.05.14 조회수 1987
첨부파일

저는 자라서 과학수사대가 되고 싶어요.”, “저는 자라서 게임 개발자가 되고 싶어요.”

수줍게 자신의 꿈을 발표하는 친구들이지만 미래의 꿈나무들의 눈은 반짝 반짝 빛나고 있었다.

 

군산 서수초등학교(교장 김신철이하 서수초)는 꿈끼탐색주간(5.10~14)을 맞이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 탐색, 진로체험활동, ‘나의 롤모델 찾기활동을 하여 학생들의 꿈을 찾아주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서수초 학생들은 어떤 꿈을 가지고 있을까? 건축가, 경찰관 등 익숙한 꿈을 가진 친구들도 있지만 붕어빵 사장님과 같은 엉뚱한 꿈을 가지고 있는 친구들도 있다. 이처럼 다양한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평소에 궁금했던 게임개발자, 과학수사대, 생물학자가 되기 위해 필요한 역량 및 하는 일에 대해서 살펴봤다. 학생들은 호기심 가득한 표정으로 함께 알아보며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진로 체험 활동으로는 우리고장에 있는 농어촌체험휴양마을 산들강웅포마을을 방문하여 자신의 끼를 발휘할 수 있는 노래 자랑 시간이 마련되었다. 2학년 권도은 학생의 신나는 트롯노래와 몸짓에 산들강 웅포 사무국장은 트롯가수로 진로를 정해 보는게 어떠냐며 극찬을 하였다. 이어 식물과 환경을 생각하는 나만의 미니 반려식물(공기정화)’ 심기 체험을 하였다.

 

특히 2021년도에 아름답게 조성된 서수초등학교 명상숲에서 학생들이 자연과 어우러지며 시상을 떠올리고 동시를 짓고 발표를 하며 꼬마 작가로서 재능을 펼쳐 보였다. 마지막 체험활동은 가죽공예 필통 만들기로 학생들은 가죽에 색이 더해지고 아름다운 문양이 드러나며 필통으로 변하는 것을 신기해하며 만들기 체험을 하였다.

 

프로그램의 마지막 활동인 나의 롤모델 찾기3주 동안 학생들이 책, 소설, 영화 등에서 담고 싶은 롤모델을 찾아보고 캐릭터의 인상적인 부분, 닮고 싶은 부분과 좌우명을 친구들과 공유하며 자신의 꿈과 연계하여 자신이 노력해야 할 점을 다짐하는 의미있는 시간으로 운영되었다.

 

김신철 교장은 학생들이 자신과 직업을 탐색하며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여 학생들이 꿈을 향해 한걸음 한걸음 나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교육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며 학생들이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찾아 행복하길 바란다며 학생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전글 군산 오봉초의 감사존-도깨비 음악회
다음글 (개정초) 학생자치 체육행사 몸과 마음이 쑥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