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필독] 본 페이지에 게시하고자 할 경우, 기관(학교) 대표 아이디로 접속하여 게시합니다.
[군산부설초]오케스트라 여름방학 캠프
좋아요:0
작성자 군산부설초 등록일 25.08.12 조회수 27
첨부파일

감성이 흐르는 하모니 합주 여행

군산부설초 오케스트라 여름방학 캠프

 

군산부설초등학교(교장 김신철)811()부터 13()까지 3일간 팔마누리관에서 본교 오케스트라 단원들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캠프를 운영하였다.

번 캠프에서는 8회 대한민국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과 본교 뮤직 페스티벌을 대비하여 홀스트의 Jupiter, the Bringer of Jollity(“The Planets” )와 생상스의 Bacchanale(“삼손과 데릴라) 두 곡을 집중적으로 다듬었다. 두 곡 모두 다이내믹한 전개와 섬세한 표현이 요구되어 단원들은 완성도 높은 공연을 위해 세밀한 리듬 조율과 강약 표현 연습에 열정을 쏟았다.

 

이번 캠프 기간 동안 보다 전문적인 지도를 위해 외부 강사 5명을 초빙하였다. 바이올린 2, 플룻 1, 타악 1, 첼로 1명 총 5명의 전문 연주자가 각 파트를 지도하며 단원들의 연주 기술과 음악적 해석을 심화시켰다. 덕분에 단원들은 자신이 맡은 악기뿐만 아니라 합주 속에서의 균형과 조화를 한층 깊이 이해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연습이 이어질수록 처음에는 어렵게 느껴졌던 곡들이 점차 하나의 선율로 어우러졌다. 특히 올해 처음 오케스트라에 입단한 단원들도 선배들과 호흡을 맞추며 점차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김신철 교장선생님은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음악적 소질과 재능을 발휘하고, 합주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었다, “경남 함양에서 열리는 8회 대한민국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군산부설초 오케스트라부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강덕영 선생님과 강사 선생님, 물심양면으로 지원해 주신 학부모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오캐5

오캐3

오캐2

 

이전글 [군산부설초] 아람단, 여름을 달리다!
다음글 [군산부설초]달림이부 여름방학 캠프, 모악산 산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