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필독] 본 페이지에 게시하고자 할 경우, 기관(학교) 대표 아이디로 접속하여 게시합니다.
   예) 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대표 아이디: s448


옥구초 7월- 작은학교 살리기 성공한 세종시 교장단 선진학교 탐방
좋아요:0
작성자 옥구초 등록일 23.07.12 조회수 2086
첨부파일

 202307121136200009
 

 전라북도 군산시 옥구읍에 위치한 옥구초등학교(교장 김신철)는 공동통학구형 어울림학교로 지역과 함께 나아가는 학교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학생들에게 진정 소중한 것을 가르치고 기본을 지키는 학교를 만들어 365일 사랑온도 36.5 행복한 배움이 가득한 옥구교육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학생중심 교육활동 전개, 바른 인성·감성, 체력 길러주기 교육, 학생이 즐겁고 교직원이 행복하며 학부모가 만족하는 학교, 교육공동체와 소통·공감의 뚜렷한 경영관으로 충실히 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sssss1
 

 체감온도 36도에 육박하는 습하고 무더운 7월, 옥구초등학교에는 세종시 교육청소속 30여명의 교장선생님과 교육관계자들이 7월11일(화) 특색있고 창의적인 교육과정 운영으로 작은학교 살리기에 성공한 선진학교 탐방으로 본교를 방문하였다. 

 

s_20230711_140654
 

 식전행사로 본교 김신철 교장선생님의 따뜻한 인사말씀과 한국인 가장 좋아하는 한국가곡 ’내 맘의 강물‘ 성악공연으로 세종시에서 오신 교장선생님들의 환호와 박수를 이끌어내어 즐겁당 분위기가 뜨거운 열의로 고조되었다. 이어 본교 6학년 서시은, 송아진 학생의 방송댄스 공연은 현대적인 빠른 리듬음악과 깜찍한 동작으로 장마철에 처진 마음의 활기를 되찾을 수 있었다. 

 

ss11

s_sss2
 

본교 조민정 교무부장 진행으로 옥구초 물결관 즐겁당에서 작은학교 살리기 운영사례발표가 이어졌다. 

okb
 

1. 2014학년도부터 현재까지 어울림학교 운영으로 특색있는 교육과정을 진행하여 농어촌 학교인데 학생수가 줄지 않고 증가하였다.

2. 학교자치가 활성화되여 다양한 교육공동체의 협력적 사고 및 학교 구성원간의 유대감 형성되었다.

3. 마을학교, 생태교육, 학생다모임, 창의동아리활동, 자율동아리활동 등 활발한 교육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다

4. 함께 Green 스마트 미래교육-과학체험학습, 미래교육캠프, 그린스마트미래교육(제로에너지, ICT 기반 스마트교실)

5. 함께 Green 생태환경교육-생태놀이와 숲체험, 학교명상숲 조성, 다양한 지속가능발전교육프로그램 운영, 옥구아나바다 장터운영, 학부모참여사업(맘에 그린 우리학교 기!대!해!)등 PPT 설명이 이루어졌다.

 

asaa
 

이어서 7분 정도 물결관 개관식때 시청한 그린스마트스쿨 영상을 보고 옥구물결관이 지어지기까지 옥구초등학교가 실시해온 교육활동과 이 건물이 지어진 과정이 담긴 영상이다. 이어서 옥구 물견관 1층과 2층 교실 및 공간을 둘러보는 시간을 갖었다. 

 

 세종시 다정초등학교 맹계영 교장선생님 “옥구초는 배움 학습공간과 놀이공간 등 공간 구성이 매우 바람직하고 학교 환경이 매우 아름다운 학교이다. 학생들이 다재다능하고 다정하신 교장선생님과 훌륭한 선생님들속에서 행복한 학교생활이 이루어지고 있다는 느낌이다”고 전했다. 

 

 옥구초 김신철 교장선생님은 “학교가 ‘더’ 활기차고 선생님들은 ‘더’ 보람을 느끼고 학생들은 ‘더’ 행복하며 학부모들은 ‘더’ 감동을 느낄 수 있는 따뜻한 교육를 실천하는, 실제와 동떨어진 말로만의 교육에 그치기보다는 스스로의 실천과 모범을 보여서 훨씬 더 큰 교육적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을 다하겠다”라 말했다.

 

 

이전글 옥구초 7월, 모두가 예쁜 꽃! 제2회 ‘풋살데이’ 행사
다음글 [군산산북중학교] <책에서 진로를 찾다> 진로 특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