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필독] 본 페이지에 게시하고자 할 경우, 기관(학교) 대표 아이디로 접속하여 게시합니다.
   예) 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대표 아이디: s448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성공개최기원 제주도 대 장정을 오봉초가 함께합니다.
좋아요:0
작성자 오봉초 등록일 22.04.18 조회수 1669
첨부파일

오봉초등학교(교장 정혜영)2019년부터 세계 새만금 잼버리가 개최되는 2023년까지 5년간의 장기 교육과정 플랜을 가지고 새만금 잼버리를 학교 특색사업으로 운영해 오고 있습니다.

1년 차인 2019년에는 전국 교육기관 최초 오봉 미니 잼버리를 운영하였으며, 또한 백두대간에서 새만금 잼버리를 외치다등 굵직한 잼버리 성공개최 관련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그리하여 전라북도청 새만금 잼버리 추진단에서는 오봉초등학교의 성과를 인정하여 전라북도지사 학교표창을 수여하기도 하였습니다.

2020년에서 2021년도에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잼버리 학교 특색사업을 운영에 어려움도 있었지만, 오봉초 학생들은 언택트 잼버리 활동으로 교내 오봉잼버리·새만금 잼버리 UCC만들기 활동·한라에서 백두까지 잼버리 현장체험학습단 활동과 줌을 활용한 D-1000일 새만금 잼버리 페스티벌에 초청을 받아 전국방송에서 잼버리 성공개최를 기원하였습니다.

4년 차인 2022년에는 코로나19 극복과 전쟁없는 평화 기원 ‘2023 새만금 잼버리 성공개최기원제주도 대장정을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412()부터 415()까지 34일동안 새만금 잼버리 서포터즈 15(학생 11, 교직원 4)은 한라산 등반(1700m)과 올레길 자전거 하이킹(18km), 성산일출봉 등반을 통하여 제주도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새만금 잼버리 성공에 대한 의지를 홍보하였습니다. 제주도민과 제주도를 찾은 관광객들은 새만금 잼버리에 대한 관심과 잼버리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호응해주었습니다.

오봉초 학생들을 만난 제주도민들은 세계 잼버리가 우리 대한민국에서 열린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언제 어디서 열리는지 알지 못했다. 하지만 오봉초 아이들의 자세한 설명과 안내를 통하여 잼버리가 20238월에 전라북도 새만금에서 열리는 것을 알게 되었으며, 주변사람들에게도 오봉초 학생들의 설명을 잘 전달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오봉초 학생들은 단 한 명의 낙오자도 없이 어른들도 어려운 일정을 성공적으로 소화 하였으며, 특히 한라산 정상에서 오봉초 학생들은 우리고장에서 개최되는 새만금 잼버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일부분이 된다는것에 대해 감동과 보람을 느낀다고 하였습니다.

이번 장기 프로젝트를 계획한 담당자는 제주도 대장정 새만금 잼버리 성공기원 프로젝트를 무사히 마칠 수 있을까 걱정과 고민이 많았다. 하지만 오봉초 아이들의 잼버리 성공개최에 대한 열망과 의지를 코로나19가 막을수는 없었으며 질병과 전쟁이 없는 평화로운 새만금 잼버리가 역대 최고의 성공적인 행사로 개최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앞으로 2주 후에는 세계 평화 기원 제4회 오봉잼버리가 3일 간의 일정으로 개최될 예정이며, 오봉 올림픽, 하나 음악회, 잼버리별 선포식, 평화기원 자전거 마라톤이 새만금 일대에서 개최될 예정이라 학생들의 잼버리에 대한 열기와 응원이 올해 최고로 고조될 전망입니다.

 

이전글 <서수초>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전문가 초청 강연으로 이해도 높여
다음글 #즐거운 도전, #따뜻한 배려,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 옥구초 학생 다모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