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설턴트 결과 보고서(군산남중-안정이) |
|||||
---|---|---|---|---|---|
작성자 | 안정이 | 등록일 | 14.06.09 | 조회수 | 1264 |
첨부파일 |
|
||||
아직도 현장에서는 수업컨설팅을 할 때 교사중심의 참관이 진행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교사가 아무리 잘 가르쳐도 학생의 배움이 일어나지 않으면 가르친 내용이 의미가 없고, 교사가 가르친 내용이 적어도 학생들 안에서 배움이 크게 일어난다면 그것이 곧 좋은 수업이라는 사실을 우리가 다 알고 있음에도 여전히 우리는 교사가 무엇을 가르치고 있는지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컨설팅을 하면 할 수록 학생을 중심으로 참관하고 객관적 사실을 토대로 협의회를 하더라도 수업교사에게는 충분한 피드백이고, 자각 과 통찰로 이어진다는 것을 경험합니다.
그리고 교사에게 그 상황에 맞는 제안을 하나 곁들인다면 참 좋겟지요.
군산남중학교에 수업컨설팅을 갔다가 협의한 글을 하나 올려봅니다.
|
이전글 | 수업동행 수석교사 수업공개 참관 소감 및 협의(논의) 내용 |
---|---|
다음글 | 수업동행 군산중 김광진선생님(이성배)컨설팅 보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