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북특별자치도전주교육지원청 JEONBUK STATE JEONJU OFFICE OF EDUCATION

e-전주교육소식

e-전주교육소식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
교육활동보호부터 자녀 감정코칭까지, 학부모와 함께 그리는 우리 아이의 행복한 교육 미래
작성자 최선영 등록일 25.11.26 조회수 39
첨부파일

전주교육지원청, 학부모와 함께한 교육공동체 소통과 협력 강화

 

 

- 교육활동보호부터 자녀 감정코칭까지학부모와 함께 그리는 우리 아이의 행복한 교육 미래 -

 

 

 

 20251126, 전주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는선생님과 함께 키우는 우리 아이의 행복한 미래등을 주제로 전주 관내 학부모회장 연수가 감동과 의미를 안기며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이번 연수는 전주 지역 초···특수학교 학부모회장과 부회장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단순히 부모와 교사 간 소통을 넘어, 자녀의 교육에 대한 부모의 역할과 그 영향에 대해 깊이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부모는 자녀의 첫 번째 교사이자 삶의 모델로서 일상 속에서 중요한 교육적 역할을 한다.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부모교육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으며, 이를 통해 자녀의 감정 표현력과 공감 능력, 자기 주도성이 향상되고 있다. 나아가 부모교육의 긍정적 변화는 부모 자신과 가정, 지역사회로 확산되며 건강한 교육공동체 형성의 밑거름이 되고 있다.

첫 번째 연수에서는 김판용 강사가 자녀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부모가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부모와 학교가 함께 소통하고 참여하는 실제 방식을 소개하며, 교육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침해 사례와 그 예방책을 상세히 안내해 학부모들의 공감을 이끌었다.

또한, “교육활동보호가 단순히 교사를 위한 것이 아니라 우리 아이들을 위한 것임을 알았다는 반응이 뒤따랐다.

이어 박정순 대표는 자녀와 부모를 위함 감정코칭 및 회복탄력성을 주제로 스트레스 속에서도 회복하는 법과 감정코칭 5단계, 그리고 네 가지 감정 대처 유형을 중심으로 이론과 실습을 겸한 강의를 전했다. 특히 아이의 감정을 잘 이해하고 바람직한 행동으로 이끌어 가는 감성 대화법은 학부모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참석한 초등학교 1학년 학부모는 감정코칭을 통해 아이와의 대화 방식이 달라지고 마음의 여유를 되찾았으며 이번 연수가 자녀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부모로서의 역할을 돌아보고, 교사와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전주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가정, 학교, 지역사회가 함께 아이의 행복한 미래를 키우는 든든한 씨앗이 될 수 있도록 학부모와 교사가 함께하는 교육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전글 다음글을 나타내는 표
이전글 제7회 전주장애청소년 챔버오케스트라 위더스•새싹위더스 정기연주회
다음글 "2025 전주 꿈마중 진로진학박람회", 학생의 꿈찾GO, 진로찾GO, 미래로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