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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담당부서 : 초등교육과(초등교육담당) ☎270-6124

초등교육과! 이렇게 서비스하겠습니다.

교단 지원중심의 컨설팅 장학을 활성화하겠습니다.
  • 수업컨설팅 장학의 내실 있는 운영으로 수업의 질을 제고하겠습니다.
  • 현장의 교육활동 우수실천 사례를 발굴하여 다른 학교에 일반화하도록 연 1회 장학통신을 발간하여 보급하겠습니다.
방과후학교 강사 인력풀제 운영을 실시하겠습니다.
  • 다양한 교육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방과후학교 교육활동을 실시하고, 전주교육지원청 방과후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하여 방과후학교 강사 인력풀제를 운영하겠습니다.
    (바로가기 : Home > 전주교육 > 방과후지원센터 > 인력풀 > 강사등록)
교육취약 학생을 위한 교육복지 지원서비스를 강화하겠습니다.
  • 사업학교 지원을 위해 연 2회 학교를 방문하고, 컨설팅 및 모니터링을 진행하여 ‘사업학교 1 특성화’ 사업을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 교육 취약 학생의 실질적 교육 기회 보장을 위해 가정-학교-지역사회가 함께 하는 교육·문화·복지 통합 지원망을 구축하도록 하겠습니다.
    (바로가기 : Home > 전주교육 >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유치원 자율장학활동을 실시하겠습니다.
  • 유치원 교육 수업 혁신을 위한 현장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수업 장학에 활용할 수 있도록 자료를 보급하고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 각 유치원의 자주성을 확립하고 내실 있는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과 원장(감)의 장학력 제고 및 교실 수업 개선을 위한 컨설팅단을 구성하여 Monitering을 실시 하겠습니다.
    (바로가기 : Home > 과별홈페이지 > 초등교육과 > 푸른유아교육)
  • ☞ 초등교육과 서비스별 상담ㆍ접수ㆍ처리 창구
    서비스 구분 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유치원교육 유아교육 담당 063-270-6121 063-278-1366
    교육복지 교육복지 담당 063-270-6130
    방과후지원센터 운영 방과후 담당 063-270-6137

☞ 담당부서 : 중등교육과(중등교육담당) ☎270-6073

중등교육과! 이렇게 서비스하겠습니다.

지역민을 위한 특수교육 지원 서비스를 강화하겠습니다.
  • 특수교육에 대한 바른 인식 제고와 특수교육 대상학생의 교육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지원센터를 개방하고 상담활동을 강화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유관기관과 협조체제를 강화하고 특수지원 홈페이지에 다양한 자료와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바로가기 : Home >전주교육 > 특수교육지원센터 > 교육자료실)
전산시스템의 원활한 운영과 보안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업무관리시스템, 홈페이지 및 인터넷의 장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전산장비를 매일 점검하겠으며, 만일 장애 발생 시 3시간 내에 복구하고, 3시간 이상 소요되는 사안인 경우는 24시간 내에 정상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해킹/바이러스 확산 및 인식 부족으로 인한 시스템 침해·유출방지 등을 위한 업무 처리를 강화하고 사전 방지에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학교를 지원하는 창의적 체험활동 지원센터를 운영하겠습니다.
  • 기업·대학·공공기관·개인 등 사회가 보유한 물적·인적자원이 학교 교육활동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교육 기부 자원을 제공하겠습니다.
    (바로가기 : Home >전주교육 > 창의적체험활동지원센터 )
  • ☞ 중등교육과 서비스별 상담ㆍ접수ㆍ처리 창구
    서비스 구분 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전산담당 전산담당 063-270-6051 063-278-1737
    특수교육지원센터 운영 진로특수담당 063-276-6056
    창의적 체험활동 지원센터 진로특수담당 063-270-6062

☞ 담당부서 : 생활교육과(평생교육담당) ☎270-6098

생활교육과! 이렇게 서비스하겠습니다.

교육 수요자를 위한 평생교육을 강화하겠습니다.
  • 평생교육 시설의 설립·변경 등 민원서류 접수 시 1회 방문으로 민원 처리가 완료될 수 있도록 민원인들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교육 수요자에게 2개 강좌 이상의 지역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다양한 평생학습 기회 제공으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습니다.
믿고 먹을 수 있는 학교 급식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모든 학생이 무상급식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위생적이고 안전한 학교급식이 되도록 연 2회 지도점검과 월 1회 위생 점검(우리 지원청, 학교급식 점검단), 연 1회 급식 운영 평가를 실시하여 위생 및 안전성 확보를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 급식의 질 향상과 농촌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친환경 우리 농산물 사용 지원을 확대하겠습니다.
쾌적한 교육환경으로 면학 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학교 주변 유해업소 시설 및 영업으로 인한 학습권 보호를 위하여 우리 지원청에서의 사전 해제 심의를 한층 강화하겠습니다.
  • 교내 매점 인스턴트식품 판매 금지 및 올바른 식사습관 형성 교육을 통한 비만예방과 비만 학생에 대한 전문기관의 연계·치료 및 관리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 흡연의 폐해성에 대한 사전 교육을 강화하고 흡연학생 증가 사전예방 및 흡연 학생들의 금연 프로그램 연계·치료에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Wee센터가 되겠습니다.
  • 학생들의 성장 단계에 맞는 상담 치료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몸과 마음이 건강한 학생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별 순회 상담, 길거리 상담, 유관기관과의 연계지도 안내
    (바로가기 : Home >전주교육 > Wee 센터 > 상담실)
보는 스포츠에서 참여하는 스포츠로 방과 후 자율체육 활성화에 힘쓰겠습니다.
  • 평생 즐길 수 있는 자신의 특기 종목 개발·숙달을 통해서 ‘1교 1기, 1인 1운동’ 육성 운동을 추진하겠습니다.
  • 학교 스포츠 클럽 활성화를 위해 학교 내 스포츠 보급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추진 현황을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바로가기 : Home > 과별홈페이지 > 생활교육과 > 과자료실)
  • ☞ 생활교육과 서비스별 상담ㆍ접수ㆍ처리 창구
    서비스 구분 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평생교육 평생교육 담당 (063) 270-6091~8 (063)278-1120
    체육 체육 담당 (063) 270-6101~2
    학교보건 학교보건 담당 (063) 270-6103, 6106, 6099
    학교급식 학교급식 담당 (063) 270-6111~5
    Wee 센터 운영 학생생활교육 담당 (063) 253-9214

☞ 담당부서 : 행정지원과(총무담당) ☎270-6056

행정지원과! 이렇게 서비스하겠습니다.

내·외부 고객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청 내 각종 행사시에는 주차 안내요원 2명을 배치하여 주차장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근무성적 평정, 전보 임용, 성과급 지급, 포상 등에 관한 업무를 공정하고 투명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각종 연금, 학자금 관련 업무를 민원인의 입장에서 신속·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의 신속한 처리를 위한 민원 교육을 연 2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법정 처리기한이 2일 이상 소요되는 민원에 대해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를 운영하여 민원 처리기간을 단축하겠습니다.
  • 우리 지원청에서 보관하고 있는 자료 및 차세대 NEIS로 발급하는 제 증명서는 법정 처리 기간보다 실제 처리 기간을 50%이상 단축하여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민원 업무명 처리기간 비고
    법정 이행목표
    검정고시 증명서 (합격, 성적, 과목합격) 3시간 10분
    폐쇄학교 증명서 (졸업, 제적, 생활기록부) 3시간 20분
    경력·재직 증명서 3시간 10분 해당과 확인
    수상확인원 3시간 20분 해당과 확인
    퇴직(예정)증명원 3시간 10분 해당과 확인
    각종실적 및 확인 증명원 3시간 20분 해당과 확인
민원 처리 휴대폰 문자서비스(SMS)를 제공하겠습니다.
  • 인터넷 민원과 처리 기간이 3일 이상 소요되는 민원에 대하여 해당부서 민원처리 과정을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실시간 안내함으로써 질 높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접수완료 시 : “귀하의 민원은 접수되어 00과 000담당(270-0000)으로 분류 되었습니다.
    ○ 회신공문 발송 시 : “귀하의 민원은 0월 0일에 처리 완료 되었습니다.”
    ○ 현장조사 등 회신 지연 시 : “귀하의 민원은 00사유로 지연 처리되고 있습 니다.”
고객을 위한 교육행정을 실천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 내부 공무원의 서비스 마인드 향상을 위하여 연 2회 친절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일하는 방식의 효율적 개선을 위하여 사무 전결 규정을 연 1회 이상 개정하겠습니다.
  • 단위 학교의 자율성 확보를 위해 교육현장의 의견 수렴을 통한 법령·지침 등의 정비와 규제 완화를 적극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 교육행정서비스헌장을 충실히 이행하기 위한 ‘서비스헌장 청원교육’을 연 1회 실시하겠습니다.
교육 효과 극대화를 위한 수용계획을 수립하겠습니다.
  • 교육 효과 극대화를 위한 학생 수용계획 원칙을 지켜나가겠습니다.
  • 과대·과밀학급 해소로 효과적인 교육활동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학생 수 증가 또는 감소에 따른 탄력적이고 실제적인 수용대책을 마련하여 교육여건 개선에 노력하겠습니다.
  • 전·입학 배정 업무를 친절하고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학부모님들과 학생들이 중학교 배정 방법을 올바로 알고, 원하는 중학교를 지망할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하겠습니다.
  • ☞ 행정지원과 서비스별 상담ㆍ접수ㆍ처리 창구
    서비스 구분 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청사 안내 및 관리 총무 담당 (063) 270-6128 (063) 255-9221
    부패방지신고 감사 담당 (063) 270-6036 (063) 255-9221
    연금·학자금 업무 인사 담당 (063) 270-6046 (063) 255-9221
    학생 수용 및 배정 학생배치 담당 (063) 270-6038 (063) 255-9221
    일반직·기능직 인사 인사 담당 (063) 270-6045 (063) 255-9221
    민원 및 제 증명 업무 총무 담당 (063) 270-6056 (063) 276-1418

☞ 담당부서 : 재정협력과과(예산담당) ☎270-6164

재정협력과! 이렇게 서비스하겠습니다.

우리 지원청의 기본 계획을 충실히 이행하도록 지원하겠습니다.
  • 우리 지원청의 교육 기본방향과 주요업무 계획을 수립하여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바로가기 : Home > 전주교육 > 실천방향, 주요업무계획)
  • 교육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학교회계 예산 편성 지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바로가기 : Home > 과별홈페이지 > 재정협력과 > 과자료실)
전자 입찰을 실시하여 투명한 입찰·계약을 하겠습니다.
  • 계약 관련 각종 법령을 준수하고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여 입찰·계약을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깨끗하고 투명한 계약행정을 구현하기 위하여 우리 지원청에서 발주하는 추정가격 1,000만원 이상 공사, 500만원 이상 용역·물품의 제조 구매 등 계약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공개입찰을 실시하겠습니다.
  • 계약 당사자와의 상호 대등한 입장에서 계약을 체결하고 공정한 계약 이행과 부정부패 방지를 위해 500만원 이상의 계약은 청렴 계약제를 시행하겠습니다.
  • 입찰 및 계약관련 방문 민원 처리는 1회에 처리될 수 있도록 입찰·계약관련 각종 정보와 계약서식을 우리 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신속한 정보제공과 민원인의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바로가기 : Home > 과별홈페이지 > 재정협력과 > 과자료실)
국·공유재산 관리 업무의 대민서비스를 강화하겠습니다.
  • 국·공유재산 관리 업무를 처리함에 있어 각종 재산관계 법령을 준수하여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고, 업무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하겠습니다.
  • 공유재산 사용·수익허가 및 대부와 관련하여 문의하실 경우, 신속하고 친절하게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바로가기 : Home > 과별홈페이지 > 재정협력과 > 과자료실)
학부모가 참여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 찾아가는 학부모교실, 학교 참여 활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부모의 학교 참여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 초·중·고 학부모에게 체계적인 학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교육 만족도를 높이겠습니다.
    (바로가기 : Home > 과별홈페이지 > 재정협력과 > 과자료실)
  • ☞ 재정협력과 서비스별 상담ㆍ접수ㆍ처리 창구
    서비스 구분 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예산업무 예산 담당 063-270-6161~4 063-278-1820
    공사·물품 계약 경리 담당 063-270-6152~4
    국·공유재산관리 재산·학부모지원담당 063-270-6167
    학부모교육 운영 재산·학부모지원담당 063-270-6168

☞ 담당부서 : 시설지원과(시설1담당) ☎270-6173

시설지원과! 이렇게 서비스하겠습니다.

학교 시설 사업 추진 시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시설 사업 추진 시 설계 단계부터 수요자인 학생·학부모·교직원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고 요구사항을 반영하겠습니다.
  • 학교 시설 공사 중 소음, 먼지 등 환경 공해가 심한 공정은 가급적 수업에 지장을 주지 않는 기간에 시행하여 학생들의 학습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 시설 공사 중 일정규모 이상의 공사 현장에 공사 내용 표지판과 준공표지판을 설치하여 공사 추진 과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자의 책임 의식을 높여 부실 공사를 방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 자체에서 시행하는 건축 등의 업무에 필요한 제출 서류 등에 대한 정보를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누구나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바로가기 : Home > 과별홈페이지 > 시설지원과 > 과자료실)
  • 건축 등 승인 업무 처리 기간이 5일 이상 소요되는 경우에는 중간 처리 상황을 전화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 신설 학교에 친환경 자재 사용으로 친환경 건축물 인증을 받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 시설 공사 중 석면 해제 작업 시 학교 측에 공지하여 학생 및 학부모가 알 수 있도록 조치하고, 석면 관리를 철저히 하여 교실 공기 질 개선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학교 시설물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학교 시설공사 준공 후 하자 기간 내 연 2회 이상 하자 점검을 실시하여 시설물 유지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학교 시설물에 대한 시설 안전 점검을 연 2회 이상 실시하고 안전 여부에 의심이 가는 곳은 전문가의 의견 등을 통하여 시설물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 시설지원과 서비스별 상담ㆍ접수ㆍ처리 창구
    서비스 구분 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학교 시설 사업 및 시설물 안전 관리 시설지원과 063-270-6170~5
    063-270-6181~9
    063-270-6191~5
    063-252-95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