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목적
도덕성과 자기주도성을 바탕으로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여 자아를 실현하고 국가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인재 육성
교육 목표
- 가. 복잡하고 추상적인 내용의 이해와 상위 수준의 사고를 통하여 창조적 생산자가 되게 한다.
- 나. 과제 집착력과 높은 학습동기를 토대로 한 탐구 능력과 태도를 통하여 자기주도적인 학습자가 되게 한다.
- 다. 학문 분야 및 사회 발전을 위하여 공헌할 수 있도록 사회에 대한 책임감과 지도력을 기른다.
- 라. 올바른 사회의식을 토대로 도덕적이고 윤리적인 관점에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다.
- 마. 긍정적인 자아개념을 토대로 자신을 이해하고 수용하는 동시에 인간의 존엄성, 평등성, 다양성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갖는다.
기본 방향
- 가. 전주지역의 초·중학교 재학생 중 수학, 과학, 논술 및 독서토론, 영어 분야에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지닌 영재들에게 적절한 영재교육의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최대한 계발한다.
- 나. 학생들에게는 탐구능력 신장과 자기 주도적 학습을 지향하는 수월성 추구를 위한 학습의 장으로서 극대화시킨다.
- 다. 미래 국가사회를 주도할 지도자, 자질로서의 인성, 사회봉사 등을 포함하는 종합적인 평가 방식을 지향하는 영재들을 발굴하고 지속적인 관리와 지원을 강화한다.
- 라. 현재 운영하고 있는 대학 및 연구소의 영재교육 시스템과의 연계하여 지역과 국가 영재 육성 사업에 부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