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우리별유치원 공고 제2025-28호 2025학년도 유치원 단기 자원봉사자를 위촉 하고자 다음과 같이 위촉 공고합니다. 2025. 11. 27.군 산 우 리 별 유 치 원 장 1. 위촉 분야 및 인원위촉 분야위촉 인원업무비 고유치원 자원봉사자1명유아 등,하원 및 환경 위생 등기타 유치원에서 분장한 업무2. 자격 조건 및 심사 방법가. 자격 조건1) 만 55세 이상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봉사 정신이 강한 여성.2) 성범죄 및 아동 학대 관련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나. 심사 방법 : 서류 심사 후 면접 * 자세한 사항은 붙임 파일을 참고 해 주시기 바랍니다.
군산금강중학교 시간강사 채용 계획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1. 과목: 도덕2. 채용 인원: 1명3. 계약기간: 25.12.8.~25.12.31 (16일), 47시간4. 접수기간: 25.11.27~25.12.35. 접수방법: 전자우편6. 자세한 내용은 붙임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군산교육지원청, 2025년 4분기 ESG 실천 사랑의 헌혈 실시지역사회 나눔 실천하며 올해 3회 헌혈 행사 마무리 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기)은 2025년 12월 1일(월) 군산교육지원청 청사에서 ‘2025년 4분기 ESG 실천 사랑의 헌혈 행사’를 실시했다.이번 헌혈 행사는 대한적십자사 전북혈액원의 헌혈버스를 활용해 진행되었으며, 군산 관내 학교 및 기관의 교직원과 군산시민들이 참여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군산교육지원청은 올해 총 3회에 걸쳐 헌혈 행사를 운영하며 지역사회 혈액 수급 안정화에 기여해 왔다.군산교육지원청 이성기 교육장은 “ESG 가치 실천의 일환으로 매년 헌혈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공기관으로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기)은 2025년 12월 1일(월),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이하 심의위원회) 위원들을 대상으로 제2차 모의심의 연수를 개최하여 위원들의 전문성과 공정성을 한층 강화했다. 이번 연수는 2026, 2027학년도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운영을 내실화하고, 학교폭력 사안 처리의 객관성과 신뢰도를 높여 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납득할 수 있는 신중한 결정을 내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 연수는 크게 두 부분으로 나뉘어 진행되었습니다. 먼저, 학교폭력 담당 조성환 장학사는 학교폭력대책심의 절차와 함께, 실제 심의 중 위원들이 유의해야 할 지침을 상세히 안내했다. 특히, 고등학교 학생 사안의 경우 더욱 신중하고 교육적인 관점에서 조치 결정을 내려야 함을 강조하며 위원들의 책임감을 고취했다. 이어서, 조성원 변호사가 학교폭력 조치 결정의 핵심인 5가지 요소를 법률적 근거와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알기 쉽게 설명했다. 참석한 위원들은 학교폭력예방법의 올바른 해석과 적용 방법을 학습했으며, 실제 사례를 분석하고 5가지 요소를 판단해보는 실습 및 비교 토론 시간을 통해 심의 역량을 실질적으로 향상했다. 이성기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강화된 전문성을 바탕으로, 모두가 안심하고 꿈을 펼칠 수 있는 안전하고 평화로운 학교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기)은 2025년 11월 28일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교폭력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학교폭력 사안처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의 교육적 해결을 핵심 가치로 삼고, 내년부터 전면 도입되는 학교폭력 사안처리 시스템과 학교장 긴급조치 권한 강화 내용을 현장 교사들과 공유하여 전문적인 대응 능력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학교폭력사안처리 시스템 안착 및 학교장 권한 강화 집중 조명 내년 3월 전면 도입을 앞둔 학교폭력 사안처리 시스템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12월 1일부터 3일까지 담당 교사의 필수 가입 및 교육청 승인 절차가 진행되며, 교육청은 초기 혼란 최소화와 업무 효율성 향상을 위해 현장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할 계획이다. 현장 지원 및 성인지 감수성 향상 노력 지속 군산교육지원청은 학교 현장의 전문성과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해 2026년 2월 신규 담당 교사를 위한 별도 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며, 더 나아가 성폭력 상담소와 연계한 성인지 역할극 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하여 학교 공동체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할 방침이다. 이성기 교육장은 "학교폭력 사안은 학생들의 성장에 중요한 교육적 과제이며, 이번 연수를 통해 강화된 담당 교사들의 역량으로 48시간 관계회복 제안 등 교육적 해결 방안을 최우선으로 적용하여 학교 공동체의 회복력을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도 학교폭력사안처리 시스템 지원과 법률 자문을 아끼지 않고 모든 학생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신뢰 기반의 학교 환경을 조성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