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서 발급절차
- 학생·학부모인증서 발급 서비스란?
- 나이스 대국민서비스에 자녀 또는 학생 본인의 학교생활정보(성적,건강 등)를 열람하기 위하여 필요한 인증서를 발급하기 위한 서비스입니다.
- 발급대상
- 학부모 또는 초등학교 4학년 ~ 고등학교 3학년
- 인증서 유효기간
- 신규발급 : 신규발급 받은 후 1년
- 재발급 : 재발급 받은 날부터 기존 인증서의 만료일까지
- 갱신발급 : 인증서 만료일로부터 1년 기간 연장(만료일 30일 전부터 갱신 가능)
서비스 이용 및 인증서 발급절차
학생 발급 이용 절차
- step1. 발급번호 발급 받기
-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가입(www.neis.go.kr)
학부모서비스 접속
자녀 선택 후 인증서 발급용 고유번호 신청 클릭
인증서발급번호 12자리확인
자녀에게 발급번호 안내
※ 학부모가 발급할 수없는 경우 담임선생님이 발급번호 승인 가능
- step2. 인증서 발급 받기
-
학생 학부모 인증서 발급서비스
(https://keris.signgate.com)접속
⇣
학생인증서 발급 클릭
⇣
개인정보 입력 및 신원확인을 위한
인증서 12자리입력
⇣
인증서 신청
⇣
인증서발급완료
- step3. 대국민 서비스 이용하기
-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가입(www.neis.go.kr)접속
⇣
발급받은 인증서 등록
⇣
나이스 대국민서비스이용
학부모 발급 이용 절차
- step1. 인증서 발급 받기
-
학생 학부모 인증서 발급서비스
⇣
(https://keris.signgate.com)접속
⇣
학부모인증서 발급 클릭
⇣
개인정보 입력 및 신원확인을 위한 인증서 12자리입력
⇣
인증서 신청
⇣
인증서발급완료
- step2. 대국민 서비스 이용하기
-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가입(www.neis.go.kr)접속
⇣
발급받은 인증서 등록
⇣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