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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EONBUK STATE GUNSAN OFFICE OF EDUCATION

추진체계 및 인력

학생맞춤통합지원 절차

•위기 및 문제 요인 : 경제적곤란, 기초학업곤란, 학업중단, 학교폭력, 학교부적응, 다문화, 북한이탈학생, 가정문제(한부모학대 등) 신취약계층 등
•발견 : 학교, 지자체, 민간, 당사자 → 학교
•발견 : 접수및신청 통합ㆍ연계운영
•진단 : 통합진단
•지원 : 개별 맞춤형 지원, <정보제공, 선택권>, 통합맞춤형 지원
•점검 : 주기적 점검, 점검을 통한 추가 지원이나 추가 진단 지원 필요
•성장 : 관리종결, 모니터링
•긴급지원, 위기학생 등
•발견시 교육지원청 - 진단 : 통합진단 → 지원 : 개별 맞춤형 지원, <정보제공, 선택권>, 통합맞춤형 지원 → 성장 : 관리종결, 모니터링 → 성장 : 관리종결, 모니터링 
•지자체 등 외부자원 연계

군산교육지원청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

상위 구조-교육장:② 학생맞춤통합지원협의체、④ 컨설팅 지원단、⑤ 솔루션 자문단、① 학생맞춤통합지원팀 (실무팀)、③ 실무지원단/
     하위 영역별 지원: 1. 복지 지원,경제적 지원 : 교육복지우선지원, 교육복지안전망, 교육비, 교육급여 지원 등, 2.학업·진로 지원 (학력지원센터) : 교육복지우선지원, 교육복지안전망, 교육비, 교육급여 지원 포함,
     3.안전 지원 / 심리·정서 지원 (Wee센터): 치료 및 회복 지원, 학업중단 예방 (학업숙려제 등), 4.다문화·특수 지원 (특수교육지원센터): 유형별 맞춤형 지원, 인권 보호 등
① 학생맞춤통합지원팀(전담팀) 구성
역할: 전담팀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교육복지안전망을 중심으로, 다문화, 학생생활교육(아동학대, 자살·자해)과 학생지원센터(Wee센터, 학력지원센터, 특수교육지원센터)를 유기적으로 연계
② 학생맞춤통합지원협의체
역할: 학생지원영역사업* 담당자가 지원 내용에 따라 유기적으로 협력, 학교 컨설팅 지원단 역할 병행(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교육복지안전망, 기초학력, 상담, 학교폭력, 아동학대, 자살자해, 다문화, 특수 등)
③ 실무지원단
역할: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교육복지안전망을 중심으로, 특수교육지원센터, 군산학력지원센터, 군산Wee센터, 다문화 담당 등 각 부서에서 발굴되는 교육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부서 간 상호협력
④ 컨설팅 지원단
역할: 협력학교 및 학생맞춤통합지원팀을 운영하는 학교 운영 지원
구성: 도교육청 교육복지 지원단(군산 내 기관 소속자), 군산교육지원청 학생맞춤통합지원협의체 구성원 중 학교의 요청 영역 담당자
⑤ 솔루션 자문단
역할
․ 교육지원청 학생맞춤통합지원 솔루션 자문 및 지원 검토
․ 복합적 난제를 가진 학생에 대한 체계적 지원 방향 제시(필요시 학교위기학생사례 자문)
․ 교육지원청 솔루션지원팀의 학생맞춤통합지원계획에 따른 다각적 지원
․ 학생맞춤통합지원 모니터링 및 사후관리 컨설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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