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전주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e-전주교육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전주교육지원청, 온라인 불법 도박 저연령화 막기 캠페인 펼처
작성자 최선영 등록일 25.12.23 조회수 25
첨부파일

1766410383781

 

 

 

전주교육지원청, 온라인 불법 도박 저연령화 막기 캠페인 펼처

 

- 전주시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도박 예방 캠페인 성황리 마쳐700여 명 학생 경각심 고취 -

 

 

전주교육지원청이 온라인 불법 도박의 저연령화 확산을 막기 위한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지며 청소년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학교·가정·지역사회가 힘을 모은 이번 행사는 학생 인식 제고와 공동체 네트워크 구축에 큰 성과를 올렸다.

 

지난 22일 오후 4시부터 530분까지 완산중학교와 완산여자고등학교 하굣길 일원에서 열린 캠페인은 약 700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전주교육지원청(교육장 채선영)과 전주시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회장 윤미연)가 주최·주관하고, 완산경찰서가 협조한 가운데 약 30여 명이 참여해 현수막, 어깨띠, 손피켓 등을 활용한 홍보 활동을 펼쳤다.

 

캠페인 현장에서는 "도박은 중독의 시작, 미래를 망친다"는 메시지를 담은 피켓과 현수막에 학생들이 큰 관심을 보였다. 하굣길 통학 시간대를 활용한 직접적인 접근으로 학생들의 경각심이 효과적으로 고취됐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많은 학생들이 "온라인 도박의 위험성을 새삼 깨달았다"고 적극 호응했다.

 

윤미연 회장은 "학교, 가정, 지역사회 간 협력이 핵심이었다""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학부모 중심의 도박 예방 공동체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전주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활동으로 학생들의 안전한 디지털 환경 조성에 한 걸음 나아갔다""앞으로 학부모 연수와 학교 캠페인을 연계해 장기적인 효과를 도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전글 2025 전주교육지원청 기초학력 및 학력신장 추진 성과(초등)
다음글 2025학년도 전주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