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전주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e-전주교육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5 학교로 찾아가는 피지컬 AI 융합 체험 프로그램 운영
작성자 박지연 등록일 25.12.19 조회수 59
첨부파일

전주교육지원청(교육장 채선영)은 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2025 학교로 찾아가는 피지컬 AI 융합 체험 프로그램1216~172일간 운영했다. 

 

피지컬 AI 융합 체험 프로그램은 인공지능(AI)과 피지컬 컴퓨팅을 결합한 체험 중심 교육으로, 음악·미술·코딩을 융합한 창작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성, 문제해결력, 협업 역량 등 미래 핵심 역량을 기르기 위해 마련되었다. 

 

프로그램은 1216일과 17, 전주평화초와 전주여울초에서 운영되었으며, 각 학교당 4~6학년 학생 200명이 참여했다. 1교시에는 인공지능과 피지컬 AI 융합교육에 대한 전체 특강으로 진행되고, 이후에는 움직이는 생태·예술 작품 만들기, 감정 로봇·스마트워치 제작 등 체험형 실습 활동이 이어졌다.

 

전주교육지원청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인간-AI 협업 시대에 필요한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교육발전특구와 연계한 학교 맞춤형 디지털 혁신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채선영 교육장은 이번 피지컬 AI 융합 체험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인공지능을 단순히 배우는 데 그치지 않고, 직접 만들고 표현하며 체험하는 교육으로서 의미 있었다.”고 말했다.

이전글 전주시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소통·협력으로 교육자치 활성화 다짐
다음글 2025. 장애학생 도우미 시상식 "너랑 나랑은 굿프렌즈"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