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전주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e-전주교육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학년말 학생 안전 강화를 위한 합동 교외 생활교육 실시
작성자 박수인 등록일 25.12.19 조회수 46
첨부파일

학년말 학생 안전 강화를 위한 합동 교외 생활교육 실시

- 지역 유관기관과 함께하는 예방 중심의 교외 생활교육 -

 

전북특별자치도전주교육지원청(교육장 채선영)은 덕진·완산경찰서, 전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관내 학교와 함께 학년말 학생 안전사고 및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합동 교외 생활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생활교육은 학년말을 맞아 학생들의 활동이 늘어나는 점을 고려하여 추진되었으며, 학생 폭력·비행과 각종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이 적시에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하는 데 목적이 있다.

합동 교외 생활교육은 20251217()18(), 덕진구 전주온빛초등학교·전주온빛중학교 주변과 완산구 전주새연초등학교·전주우림중학교 부근에서 실시되었다.

전주교육지원청 생활교육과를 중심으로 덕진·완산경찰서, 학교, 전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협력하여 학생 보호 및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학생 납치·성범죄 등 위험 상황 예방 지도 음주·흡연 등 학생 비행 행위 예방 지도와 함께, 고민이나 어려움이 있는 학생들에게 상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하는 활동을 병행하였다.

전주교육지원청은 이번 합동 교외 생활교육을 통해 관계기관 협력 기반의 지역 청소년 안전망을 강화하고, 학년말 학생들의 신체적·정서적 안전을 함께 살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학생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전주 교육환경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이전글 2026. 전주 늘봄학교 업체위탁 운영 설명회
다음글 2025년 전주교육지원청 다문화, 북한배경학생 지원 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