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2차(하반기) 청소년 해외 역사.문화 탐방 결과 발표 및 평가회 운영 |
||||||||||
---|---|---|---|---|---|---|---|---|---|---|
작성자 | 김현숙 | 등록일 | 24.11.05 | 조회수 | 56 | |||||
첨부파일 |
|
|||||||||
2024 2차(하반기) 청소년 해외 역사.문화 탐방 결과 발표 및 평가회 운영 “인성과 실력을 키우는 역사.문화 탐방! 싱포일주” “내년에도 예산 편성해서 해외 보내주세요!!!” 전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기)은 2024년 11월 5일, 2024년 동안 두 차례에 걸쳐 중3, 중2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함양과 역사의식 함양을 위한 청소년 해외 역사.문화 탐방의 결과 발표 및 평가회를 운영하면서, 이 사업의 종지부를 찍었다. 1차(상반기)에 이어, 관내 41개 학교 중학교 2학년 10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진 청소년 해외 역사·문화 탐방은 전반기의 아쉬운 점들을 해소하며, 안정적인 행사를 운영했다는 자체 평가를 하였다. 의욕적인 태도로 지원한 학생들은 수학여행을 포기하거나, 오랫동안 목표를 삼아서 준비해 온 터라 더 다양한 능력을 장착한 학생들이 참여했다고 평가되며, 인솔교사들도 육체적으로 힘든 일임에도 자신의 경험과 성장을 위해 열정적인 태도로 참여하였기 때문에 보다 효과적인 프로그램이 운영되었을 것이다. 특히 학생들은 자신들이 선정한 주제에 대해 3박 5일 동안 탐구하고 조사하면서 프로그램의 성격과 자신들이 추구하는 해외연수의 학습결과를 표현해내기 위해 여러번의 모둠활동과 협의를 거쳐 역할을 분담하고, 자신에게 주어진 과제를 완벽하게 수행함으로써 200% 완벽한 학습 결과를 완수할 수 있었다. 이에 따른 학생들과 인솔교사들의 만족도 또한 높았으며, 처음부터 끝까지 자리를 함께하며 프로그램을 지켜본 학부모님들도 질높은 프로그램 성과물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해주었다고 한다. 각 6개 조, 12모둠으로 편성된 학생들은 모둠대표, 자료수집, 사진촬영, 동영상 촬영, PPT작성, 발표자 등의 역할을 맡아 자신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였고, 사전 리허설 과정에서 다른 모둠의 질높은 성과물을 보면서 자신의 시간을 투자하여 질 높은 PPT와 발표력을 발휘할 수 있었다고 한다. 청소년 해외 역사·문화 탐방의 단장 및 부단장, 프로그램의 기획자, 인솔교사, 교육지원청의 보조 지원자, 제안업체 등 모든 구성원들이 자신의 자리에서 역할을 성실히 수행함으로써, 모든 학생들의 안전과 성장을 보장할 수 있었고 만족할 수 있었다. 1조는 싱가포르의 민족구성, 2조는 건축과 랜드마크, 3조는 환경교육, 4조는 교육과정, 5조는 역사, 6조는 음식문화에 대해 조사하여 발표하였다. 학생들과 함께 교육활동은 담당하였던 인솔교사 6명은 학생들의 프로젝트 활동을 안내하며, 매일 좋은 사진들을 선별하여 일정을 마무리하여 빠른 시일 내에 평가회를 마무리하는 데 큰 도움을 주는 등 능력과 인성을 갖춘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학생들에게 존경과 찬사를 받는 교사로 성장하는 기회가 되었다고 평가된다. 또한 담당업체에서는 3박5일 동안 학생들의 활동을 생생하게 담아 제작한 디지털 앨범을 선보여 큰 환호를 받았다. 학생들은 자신들의 생생한 표정이 영상에 담기자 창피함을 표현하면서도 즐거운 모습을 보였고, 같은 일정을 소화하며 함께하는 생생한 상황에 공감하며 서로 행복한 기억을 공유하게 되었다. 전주교육지원청교육장(김정기)은 12명의 대표자에게 ‘이수증’을 전달하여 밝은 미소로 격려하였고, “어떤 프로그램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많은 사람들의 노력이 선행되고 있다”고 설명하며, “여러분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서 많은 것을 배우고 서로 소통하며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기회로 삼았으면 좋겠다.”는 당부와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였다. 전주교육지원청은 이 평가회를 끝으로 2024년 청소년 해외 역사.문화 탐방을 마무리 하게 되었으며, 여러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2025년에는 더 좋은 프로그램으로 찾아뵐 것을 약속하였다. |
이전글 | 2024년 전주시 학교운영위원회 부위원장 연수 실시 |
---|---|
다음글 | 2024 전주교육지원청 2차(하반기) 청소년 역사문화탐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