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전주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e-전주교육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학교도서관, 학부모 참여로 함께 성장해요
작성자 정다운 등록일 23.12.14 조회수 100
첨부파일

학교도서관, 학부모 참여로 함께 성장해요

전주교육지원청, 학교도서관 학부모 자원봉사자 대상 사례나눔 연수 운영

 

전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만수)1214()에 관내 학교도서관 학부모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학교도서관, 결국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주제로 사례나눔 연수를 진행하였다.

학교도서관, 결국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은 학교도서관 학부모 자원봉사자들이 올 한해 학교도서관에서 활동한 사례를 나누며 봉사 역량을 강화하고자 기획 및 운영하였다. 참여한 학교도서관 활동 내용 나누기 군산 대야초등학교의 운영 우수사례 소개하여 공유하기 학교도서관 독서문화행사에 접목할 수 있는 메이커교육 체험 등 학교도서관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하였다.

이번 사례나눔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늘 서가에 있는 책들만 봐왔는데 오늘은 살아있는 학교도서관을 만날 수 있었다. 오늘 여러 사례를 나누며 얻은 배움을 실천으로 옮겨 우리 아이들에게 학교도서관이 최고의 공간이 되고 독서 활동이 즐거울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만수 교육장은 학교도서관은 교육공동체가 참여하며 지금 이 순간에도 성장하고 있는 유기체이다. 오늘 연수에 참여하신 학부모님들의 애정과 관심이 학교도서관은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글 2023년 전주시 학교운영위원장 연찬회 실시
다음글 전주위센터,‘위(Wee) 프로젝트 우수사례 공모전’최우수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