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전주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e-전주교육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메이커스페이스로 성장하는 학교도서관
작성자 정다운 등록일 23.09.18 조회수 1986
첨부파일

-전주교육지원청, 전라북도교육청 추천도서 100선을 활용한 북큐레이션으로 학교도서관 메이커 교육 강화 및 미래형 학교도서관 활용 사례 마련-

 

전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만수)9월부터 12월까지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과 메이커교육을 융합한 북큐레이션 연계 학교도서관 활용 교육 지원 사업 추진한다.

북큐레이션 연계 학교도서관 활용 교육 지원 사업지난 7월 전라북도교육청에서 선정한 추천도서를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에 맞게 학년군별로 북큐레이션과 학생들이 다양한 기술을 활용하여 스스로 창의적인 사고로 원하는 것을 만들며 문제 해결 역량을 기르도록 하는 메이커교육을 융합하여 진행한다.

특히 전라북도교육청 추천도서를 학년군별로 유형을 세분화하여 공간활용형(1~2학년) 자료검색형(3~4학년) 체험활동형(5~6학년)으로 북큐레이션 및 메이커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며, 스마트기기와 패들렛을 활용한 독후활동을 공통으로 실시하여 메이커스페이스로 학교도서관 기능을 강화하고자 한다.

번 사업은 미래형 학교도서관의 역할과 범위의 확대, 그리고 활용 사례를 학교 현장에 전파하기 위해 실시하며, 이후 사례집을 제작하여 배부할 예정이다.

이만수 교육장은 학교도서관에서 실시하는 책과 융합한 메이커 교육은 학생들의 미래역량을 기르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학교도서관의 기능과 역할이 더 변화하고, 더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글 2023. 흡연예방·금연운영 업무담당자 강화연수
다음글 제4기 전주시 학생자치연합회 출범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