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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접수 절차 질문 및 개선건의
작성자 신귀철 등록일 15.12.31 조회수 908

민원접수시 민원접수 및 처리절차관련 질문입니다.

전자민원창구 안내를 보면 민원서류 접수를 각 업무 실무자가 접수하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모든 관공서는 시일이 요구되는 민원서류 접수창구는 일원화되어 있고

민원접수시 접수증을 발급하고, 관계관에게 민원서류를 인계하여 처리를 하도록 하는 것으로 압니다. 

관관계관은 서류보완이 필요하면 기간내 서류보완을 요청하고 서류보완 후 다시 재접수하여 처리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만

교육청은 이런 절차가 아닌 모습이기에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어 질문과 개선을 건의합니다.

 민원서류 접수 창구가 일원화되고, 민원접수후 관계 담당자가 민원을 처리하도록 개선하시기를 원합니다.

[답변] 박환우 2016.01.06 09:14

저희 교육청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귀하께서 건의한 사항에 대해 적극 민원업무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학원민원업무에 있어서

서류 미비시 서류보완을 요청하고 다시 재접수하는 등,  시일이 오래걸리는 불편함이 초래되어 민원인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민원서류접수 이전에 사전 서류검토 절차를 거치고 있습니다.

 

위와 관련하여 아래 연락처로 전화를 주시면 추가적으로 상세히 안내 말씀 드리겠습니다.

 

학원 담당자 : 김용구 063)270-60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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