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초등돌봄전담사 응급처치 및 청렴 연수 실시 김제교육지원청(교육장 강진순)은 4월 22일(화) 초등돌봄전담사 43명을 대상으로 청렴하고 안전한 돌봄교실을 만들기 위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실습형으로 이루어진 이번 연수에서 초등돌봄전담사들은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역량과 위기관리 능력을 함양하고 나아가 안전하고 즐거운 돌봄교실을 만들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또 공무원 행동강령 및 이해충돌방지법 등 청렴 교육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돌봄교실을 만들겠다고 다짐하였다. 김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다양한 연수를 통해 초등돌봄전담사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안전사고 없는 돌봄교실이 운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김제교육지원청, 글로벌 리더 육성 영재교육원 개강식2025학년도 김제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개강식 김제교육지원청(교육장 강진순)은 3월 27일 학생, 학부모, 지도교사 등 1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학년도 김제영재교육원 개강식을 진행하였다. ? 개강식에서 영재 학생들은 지도교사와의 오리엔테이션, 연간 운영 일정 안내, 인성 및 리더십교육에 참여하였다. 학부모는 ‘AI는 계산하고 인간은 질문한다 - 인공지능 시대에 영재들이 갖추어야 할 역량’이라는 주제의 특강을 들었다. ? 김제영재교육원에서는 61명의 학생을 선발하여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 학교 2학년까지 5학급으로 편성, 3월 27일부터 수업을 시작한다. 영재교육원 수업은 일반 학교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창의적인 사고와 문제해결이 가능한 융합수업, 개별화 맞춤형 수업, 자기 주도적 프로젝트 수업으로 진행이 된다. 학년말에는 전체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창의적산출물 발표회를 가져 일 년 동안의 성과를 피드백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더욱더 성장하게 된다. ? ‘지속가능한 미래사회를 주도하는 창의적인 인재 양성’이라는 김제영재교육원 운영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뜨거운 열기는 개강식에 참석한 학생, 학부모 및 지도교사의 모습에서 느낄 수 있었다. ? 개강식에 참석한 김○○ 학생은 “영재교육을 받게 되어 설렌다. 올 한해의 영재수업에 열심히 참여하겠다. 5월에 진행되는 독일, 스위스를 가는 5박 7일간의 영재 해외문화탐방이 기대된다. 또 다른 학교의 친구들과 함께하는 프로젝트 수업도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 김제영재교육원에서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서의 과학기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영재교육원에서 미래역량을 키워 바른 인성과 실력을 두루 갖춘 김제를 넘어「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기를 강조했다.
김제영재교육원 영재학생 지도교사 대상 연수 김제교육지원청(교육장 강진순)은 2025학년도 김제영재교육원 지도교사 20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진행하였다. 이번 연수는 3월 27일(목)부터 시작되는 2025학년도 영재수업 전에, 영재학생 지도교사들에게 프로젝트 학습, 자기주도학습과정 지도 방법, 창의적 산출물 발표 대회 준비 방법 등 실제적으로 필요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본 연수를 통해 지도교사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김제영재교육원의 영재 교육과정이 원활하게 운영되도록 돕는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도 김제교육지원청은 지속가능한 미래사회를 주도하는 창의적인 인재 양성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을 경주하고자 한다.
2025. 초3 ‘김제의 생활’ 교재 및 지역 기반 보드게임 활용 연수 ? 김제교육지원청(교육장 강진순)은 초등학교 3학년 사회교과서와 연계된 지역화 교재인 '김제의 생활' 의 활용 방안에 대한 연수를 진행하였다. 초등학교 3학년 담임교사를 중심으로 한 이번 연수는 지역사회의 여건과 특성을 반영한 실제 지도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지역 기반 초등학생용 보드게임 활용 방안에 대한 연수도 이루어졌다. ? 이번 연수를 통해 ‘김제의 생활’ 교재의 효율적 활용으로 학생 맞춤형 교육이 실현될 것이다. 또한 지역에 기반한 교원 역량 강화를 통해 교실 수업의 질적인 향상이 이루어질 것이다. ?
5월 9일(금) 부용초 친구들이 정읍 천사히어로즈 및 김제 더쌀랩곳간으로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습니다.우천 중에도 즐겁게 체험하며 친구들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5월 7일 (수) 부용초 흙사랑체험학습을 실시하였습니다.반 별로 구역을 나눠 각종 채소를 심어보았습니다.부용초 친구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잘 자라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하는 맛 좋은 채소가 될 것을 기대해봅니다.
정읍 천사히어로즈와 목재문화체험장을 다녀온 학생들의 웃음꽃이 끊이질 않는 체험학습 현장을 공개합니다!천사히어로즈에서는 다양한 스포츠 놀이기구와 장애물 코스를 체험하며 친구들과 협력하고 도전하며 다채로운 신체 활동을 경험을 했습니다.이어 방문한 목재문화체험장에서는 직접 목공 도구를 이용해 나만의 책꽂이를 만들었습니다.친구들과 함께한 즐거운 추억은 물론, 배우는 즐거움까지 가득한 값진 배움의 시간이었습니다^^
4월 30일(수) 4개교 어울림 체육대회를 실시하였습니다~같은 지역 내 있는 난산초, 백구초, 치문초, 부용초 4개교 학생과 학부모님이 모여 협동심과 질서를 지키며 함께 친목을 다지는 시간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