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 소식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직업현장 적응역량 강화 지원> 전북특별자치도김제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교육장 강진순)는 7월 24일(목), 관내 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직업현장 적응역량 강화 및 직업경험 확대 지원을 위해 김제시장애인직업적응훈련센터(원장 이광호)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이번 협약에 따라 관내 고등학교 3학년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9월부터 2주간 김제시장애인직업적응훈련센터에서 직업상담, 직무기술훈련, 일상생활훈련, 직업실무체험, 직업평가 등 직무능력에 대한 전반적인 과정을 실습할 예정이다. ? 김제교육지원청 강진순 교육장은“장애맞춤기관 현장실습을 통해 자립생활 및 직업재활역량을 키워 취업기회 확대까지 이어질 수 있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제시장애인직업적응훈련센터 이광호 원장은 “장애인들의 일터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직업인으로서의 주체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앞으로도 김제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직업현장 적응역량 강화를 위해 지역사회와 연계한 현장실습이 활성화되도록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교원 대상, 에듀테크 활용 연수 실시“교육에 기술을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 김제교육지원청은 7월 8일(화)과 7월 14일(월), 총 4회에 걸쳐 유·초·중·고 희망 교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에듀테크 활용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교육에 기술을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이진우 강사가 강연자로 나서 교육의 디지털 대전환, 기술 선택 기준,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균형, AI 도구의 교육적 활용 방안 등을 중심으로 강의하였다. 강의는 단순한 기술 소개를 넘어, 교사와 학생의 디지털 리터러시 향상, 교육 목표에 맞는 적정기술의 선택, 교실 수업에서 AI를 어떻게 비판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지 등 실천적 관점을 담았다. 특히 AI 기반 진단·피드백 도구와 종이 교과서를 병행하는 수업 사례, 학생의 주도성과 메타인지 능력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AI를 활용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였다. 강진순 김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들이 디지털 기술을 단순 도구가 아닌 교육 철학에 기반한 선택지로 활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영재 해외문화탐방 성과보고회 실시김제교육지원청(교육장 강진순) 영재교육원은 6월 21일(토) 김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영재 해외문화탐방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성과보고회는 학생들이 3차례의 사전교육, 독일·스위스 본 탐방, 1인 1하루북 제작, 사후교육을 거친 후 탐방 활동의 성과를 공유하고 성찰하는 자리로 마련됐다.학생들은 프로젝트 학습을 통해 탐방 주제를 스스로 탐구하고, 팀별 협업 활동을 통해 다양한 시각을 공유했다. 특히 친구들과 함께한 경험은 상호 성장을 이끄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김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해외문화탐방을 통해 학생들이 국제적 감각과 문화적 소양을 넓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영재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의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제 영재학생 현장체험학습 실시맞춤형 영재 체험교육김제교육지원청(교육장 강진순) 영재교육원은 6월 14일(토) 초·중 영재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대전 넥스페리움과 아쿠아리움에서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이번 체험학습은 영재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통한 문제해결력 및 창의력 신장을 목적으로 계획되었다.학생들은 넥스페리움에서 ▲로봇 탐구 ▲로봇 동력 탐구 ▲우주 스토리텔링 ▲디자인 씽킹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탐구 능력을 키웠다. 또한 자유탐색 시간을 통해 흥미 있는 분야를 개별적으로 심화 체험했다.아쿠아리움에서는 ▲투명보트 체험 ▲수중발레 공연 관람 ▲마술쇼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기며 새로운 시각을 확장하는 기회를 가졌다.김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 사회에 필요한 융합적 사고력과 창의적 문제해결 역량을 키우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맞춤형 영재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학교 소식
2025. 7. 17.(목) 황산초에는 김제시체육회(대한체육회, 전북특별자치도체육회)에서 지원해 주신 2025 행복나눔스포츠교실 '스포츠버스' 가 방문했습니다.스포츠 게임 존, 뉴스포츠 체험 존, 문화 체험 존 등 다양한 스포츠를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가까운 곳으로 떠나 재밌게 즐긴 청하 물놀이 체험날!시원한 그늘 밑에서 첨벙첨벙 친구들과 물놀이를 하며 재미있는 추억을 쌓았습니다.맛있는 간식도 먹고 더위도 날리고 행복한 하루였습니다^^
학교로 찾아오는 VR체험!지구의 환경,롤러코스트,동굴체험 등 각 학년별로 다양한 체험을 해보았습니다.연신 꺄르륵 소리를 내며 신기하고 재밌어하는 친구들의 모습을 공개합니다^^
7월 4일 (목) 부용초 전교생 대상 교과서 밖 역사문화 탐방 체험학습을 실시하였습니다.소설 아리랑에 담긴 아리랑 문학관을 견학 후 물레 체험 및 자유 그릇 만들기 체험을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