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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딩발명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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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교육기간 : 2023.10.18 ~ 2023.10.27
  • 신청기간 : 2023.10.06 09:00 ~ 2023.10.13 13:00
  • 교육대상 : 초등학교 5~6학년
  • 교육시간 : 15:00~17:00 (3시간)
  • 교육장소 : 전주시 덕진발명센터 발명 창안실(전주인봉초 내)
  • 마감
신청인원/정원 6/12
문의전화 0632401970
담당자 강여진
강사명 김민준
교육/행사 소개

내용

전주덕진발명교육센터 코딩발명반

신청 대상

초등 5~6학년

모집 과정

코딩발명반

일 시

20231018(), 1020()

1025(), 1027()

15:00~17:00

장 소

전주교육지원청 덕진발명교육센터 발명창안실

(전주인봉초등학교 본관 뒤편 주차장쪽 1)

모집 시기

인터넷 신청기간 2023.10.6.()9~2023.10.13.(금) 13시까지

신청 방법

전주교육지원청 홈페이지

(https://office.jbedu.kr/jeonjuedu)

<전주교육>

<발명교육센터.미래창작공방>

<덕진발명교육센터.미래창작공방>

<발명과정 <개인>참가신청>

https://office.jbedu.kr/jeonjuedu/MABADBJACAI/

모집 인원

12(접수순 모집)

선발 결과 : 1011() 개별 연락 및 학교에 공문 발송

 

. 행정사항

1) 수업시간 5분 전 입실 및 학부모 책임하에 학생과 동행하여 안전하게 등하교

2) 수업시간의 80% 참석 시 이수 처리되며 학생생활기록부에 기재됩니다.

3) 문의 063-240-1970

 

전주덕진발명교육센터 코딩발명반 교육과정 안내

일자

차시

주제

교육내용

1018()

1

닌텐도를 활용한 게임 발명

- 술래잡기 게임 만들기

·닌텐도 코딩 기초 익히기

·술래잡기 게임 만들기

·술래잡기 게임 알고리즘 이해하기

·우리만의 술래잡기 게임 변형하기

2

3

1020()

4

닌텐도를 활용한 게임발명

다리건너기 게임 만들기

·다리건너기 게임 만들기

·다리건너기 게임 알고리즘 이해하기

·우리만의 다리 건너기 게임 만들기

5

6

1025()

7

스크래치를 활용한 게임 발명

· 썬더비트캣 캐릭터 코딩하기

· 게임 시작 코딩하기

· 장애물 코딩하기

· 점수 코딩하기

8

9

1027()

10

스크래치를 활용한 게임 발명

· 기회 코딩하기

· 게임실패 코딩하기

· 게임성공 코딩하기

· 최고 점수 코딩하기

· 게임 완성하고 같이 플레이해보기

11

12

상기 교육 내용은 센터 사정상 변동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