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전주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칭찬합시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본 게시판은 미담사례와 관련하여 글을 올리는 공간입니다.
게시된 내용이 허위, 일방적인 주장, 비방, 욕설 들이 포함된 경우나 "칭찬합시다" 코너의 성격에 맞지 않는 글은 통보없이 삭제처리 됩니다.
참된 교육의 가치를 실천하는 전주공업고등학교 이광훈 선생님을 칭찬합니다.
작성자 이현미 등록일 25.06.25 조회수 14

[참된 교육의 가치를 실천하는 전주공업고등학교 이광훈 선생님을 칭찬합니다]

존경하는 전주교육지원청 관계자 여러분께,

급변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 교권의 위상이 흔들리고, 교사로서의 역할과 헌신이 예전보다 더 많은 도전 앞에 놓인 요즘,

전주공업고등학교 전자과 이광훈 선생님과 같은 교육자를 만날 수 있었다는 사실에 깊은 감사와 감동을 전하고자 합니다.

 

저희 아이는 중학교 시절까지 특별히 흥미를 느끼는 과목도, 또렷한 진로 목표도 없는 채로 학업에 임해 왔습니다.

부모로서 막연한 불안과 걱정 속에 고등학교 진학을 고민하던 중, 전주공업고등학교 전자과에 진학하며 이광훈 선생님을 담임으로 만나게 된 것은 아이 인생의 전환점이자 우리 가족에게는 큰 행운이었습니다.

 

이광훈 선생님께서는 정규 수업 시간은 물론, 근무 외 시간까지 아낌없이 할애하시며 학생 개개인에게 관심과 애정을 쏟고 계십니다. 전공 수업에 대한 깊은 전문성과 더불어, 아이들의 미래를 진심으로 염려하고 응원하는 그 헌신은 교육자로서의 책임을 뛰어넘는 감동을 줍니다.

무엇보다 아이는 전공 수업을 가장 기다리는 시간이라 말하며, 스스로 미래를 설계하려는 의지를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앞으로 우리 아이가 더 성장하여 본인이 할 수 있다는 의지를 갖게 해주시고 도전할 수 있음을 알게 해주신 이광훈 선생님의 참교육을 평생 가슴에 안고 살 수 있어서 부모입장에 큰 선물을 받은 것 같아 무척 기쁩니다. 이는 단지 한 교사의 열정에서 비롯된 변화를 넘어, 공교육에 대한 신뢰를 회복하게 해주는 소중한 사례라고 생각합니다.

 

이광훈 선생님처럼 교육의 본질을 지키며, 제자의 성장을 자신의 사명으로 삼는 분이 계시기에 우리 지역 교육이 희망을 품을 수 있다고 믿습니다. 이와 같은 훌륭한 교사가 전주교육지원청을 통해 널리 알려지고, 타 학교와 교사들에게도 귀감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 글을 올립니다.

또한 제가 그랬던 것처럼 고교 입학에 앞서 많은 근심을 갖고 계신 부모님께도 제 사례가 전달되어 아직은 찾지 못한 아이의 관심과 충분한 잠재력을 더 크고 넓게 보실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이광훈 선생님께서 소신 있게 아이들을 지도할 수 있게 지원해 주시는 전주공업고등학교 교장선생님 이하 모든 선생님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2025년 6월 25일
이현미 올림 (전주공업고등학교 전자과 2학년 11반 이종인 학부모)

다음글 전문예술 교육기관 "ICA한국예술문화원"을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