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전주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e-전주교육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학부모 커뮤니티 「온맘」, 심폐소생술 교육 재능기부로 학교 및 지역사회 안전지킨다
작성자 최선영 등록일 25.11.10 조회수 60
첨부파일

전주교육지원청 학부모 커뮤니티 온맘,

 

심폐소생술 교육 재능기부로 학교 및 지역사회 안전지킨다

 

- 응급처치 실습 중심 프로그램 통해 생명존중 가치 확산 -

 

전주교육지원청(교육장 채선영)1110()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전주인봉초등학교 한누리관에서 학부모 커뮤니티 온맘이 주관한 심폐소생술 교육 재능기부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교육에는 학부모 20명이 참여했으며, 손석래 강사를 비롯한 7명의 전문 강사진이 함께하여 성인 및 아동 대상 심폐소생술 절차,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기도폐쇄 처치 등 실습 중심의 응급처치 과정을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평소 응급처치에 대한 필요성을 알고 있었지만 실제로 배워보니 확실히 자신감이 생겼다아이들과 함께 생활하면서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전주교육지원청 소속 학부모 커뮤니티 온맘20247월 창단되어 응급처치강사 과정을 수료한 30명의 회원(2025년 신규회원 7명 포함)이 활동 중이다. 이들은 학교와 지역사회의 건강과 안전 향상을 위해 꾸준히 봉사활동과 재능기부를 이어오고 있다.

전주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온맘을 중심으로 생활안전 교육, 응급처치 체험 프로그램 등 학교와 지역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안전한 전주교육 공동체실현에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다.

이전글 노래로 잇는 마음, 전주학부모합창단의 따뜻한 하모니
다음글 전주교육지원청, 2025 『학교-마을 한마당』 성황리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