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전주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취학통지서 발급시기 및 발급 받은 후 이사할 경우
작성자 이상학 등록일 20.10.15 조회수 1149
1.  내년(2021년도) 입학 예정 아동의 취학통지서 발급일이 언제인가요?

2. 현재 거주지에서 취학통지서를 발급 받은 후 이사를 하게 되면(2월중예정) 어떻게 해야하나요? 에코시티에 2월중으로 입주예정입니다.


[답변] 김세형 2020.10.20 11:50

우리 교육지원청을 방문해 주신 학부모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1. 내년(2021년도) 입학 예정 아동의 취학통지서 발급일이 언제인가요?

읍ㆍ면ㆍ동의 장은 101일을 기준으로 취학아동명부를 작성하고 입학할 학교와 입학기일을 명시하여

     1220일까지 취학할 아동의 보호자에게 취학통지를 합니다.


 [·중등교육법 시행령 제17]

··동의 장은 입학할 학교를 지정하고 입학기일을 명시하여 입학기일이 속한 해의 전해 1220일까지 취학할 아동의 보호자에게 취학통지를 하여야 한다

 

2. 현재 거주지에서 취학통지서를 발급 받은 후 이사를 하게 되면 (2월중예정) 어떻게 해야하나요?

이사한 지역의 주민센터에 전입 신고 후 취학통지서를 다시 발급받고, 새로 발급받은 취학통지서에

     기재된 학교를 방문하여 취학통지서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답변내용 중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주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270-6039)로 전화 주시면 성심 성의껏 답변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비밀글 고등학교 전학 문의
다음글 비밀글 초등학생 전학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