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완주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구)교육장에게 바란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교육장에게 바란다 ]
본 게시판은 완주교육에 대하여 건전한 교육정책, 의견을 수렵하고자 운영하고 있습니다.
교육장님께 드리고 싶은 정책건의, 개선사항, 기타 다양한 의견을 올려주시면 완주교육발전의 밑거름으로 활용하겠습니다
2020년 청명초등학교(구이면 구이로 1712) 통학차량 미운행으로 인한 원아들의 등, 하원 문제 관련하여 문의드립니다.
작성자 고병현 등록일 19.09.03 조회수 177

안녕하세요. 박숙자 교육장님.

저는 청명초등학교(완주군 구이면 구이로 1712) 병설유치원에 아이를 둔 학부모입니다.

청명초등학교 통학버스에 관하여 문의드립니다.

현재 청명초등학교 병설 유치원(통합 1학급)에는 남자원아 1, 여자원아 5명 총 6명의 어린이가 다니고 있습니다.

6명의 어린이는 모두 전주시 완산구 평화동에 거주합니다.

현재 청명초등학교 병설 유치원 통학버스는 평화동 방면으로 등원, 하원차량을 운행하고 있습니다. 청명초등학교 통학버스는 교육청 차량도 아니고, 관광회사 차량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여기까지는 현재 모습입니다.(청명초등학교에서 평화동까지의 거리는 4킬로미터~5킬로미터입니다.)

내년(2020)부터는 청명초등학교 통학버스가 완산구 평화동 방면으로는 운행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6명의 어린이가 모두 평화동에 거주하는데도 불구하고 청명초등학교는 완주군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평화동으로는 운행하지 않는다고 합니다.(청명초등학교 교장선생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청명초등학교가 위치한 청명마을만 통학차량이 운행한다고 들었습니다. 청명마을에 어린이들이 거주하는지, 하지 않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현재 6명의 원아가 모두 평화동에 거주하는데도 불구하고 평화동으로는 통학 차량이 운행하지 않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청명초등학교 교장선생님께서 병설 유치원은 원래 통학버스가 운행하지 않는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궁금한 점은

1. 예산상의 이유로 청명초등학교 통학버스가 운행을 못하는지 궁금합니다. 예산상의 이유라면 다시한번 심사숙고 하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청명초등학교가 위치하고 있는 청명마을만 운행한다면 6명의 원아들의 학부모님은 개인 차량으로 등, 하원을 시켜야 하는 입장입니다.

2. 법률상의 이유라면 어떤 법률상의 이유인지 말씀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완주군과 전주시를 분리하는 규정이 있다면 그 규정에 대해서 말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역 교육을 위해 헌신하여 주시는 노고에 항상 감사드리며, 답변하여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청명초등학교 병설 유치원 학부모 올림-

 

 

이전글 비밀글 실내화 신고 다닐수 없는 학교
다음글 비밀글 완주교육인사규정에 대한 의견을 모아 올립니다.
답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