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리동남초등학교(교장 오경태)에서는 2017년 10월 27일(금)부터 28일(토)까지 3,4학년 학교 뒤뜰 야영을 실시하였습니다.
맨날 뛰놀고 공부하던 학교라는 공간에서 고기도 구워먹고, 밥도 해먹고 친구들과 이부자리 펴고 누워서 치킨을 뜯으며 영화도 보고, 수다도 떨며 꿈나라로 가는 이번 야영을 통해 서로 돕고 배려하며 집단 속에서 상호 이해를 통한 공동체 의식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즐거운 경험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며 배려하는 즐거운 학교 생활을 기대하여 봅니다.
천서초등학교(교장 박순진) 학생들은 숲+자연 꿈 그림 배움터 네 번째 활동으로 별밤 축제를 했습니다.
천서 교육 가족(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모두가 하나 되어 한솥밥 먹기(김밥 만들어 먹기) 활동을 통해 소통과 화합의 기회로 가졌습니다.
또한 가을 밤, 하늘의 별을 관찰하면서 자연의 모습을 이해하고, 별에 대한 가치를 생각해 보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껴 보는 소중한 추억을 쌓았습니다.
천서 교육 가족 모두가 행복했던 시간, 그 모습 보여드립니다.
지난 10월 26일 우리학교 3학년 어린이들은 익산사랑체험학습을 다녀왔습니다. 왕궁리 유적전시관과 미륵사지 유물전시관을 둘러보면서 사회시간에 배웠던 익산의 자랑거리를 눈으로 직접 보고 느끼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익산의 문화재를 해설사 선생님들의 소개로 더욱 자세히 알게 되었으며, 늦가을의 풍경과 어우러진 석탑의 모습에서 아름다움을 찾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리동초등학교(교장 이일령)는 지난 10월 17일부터 2박 3일간 서울지역 수학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전쟁기념관, 청와대, 경복궁, 서대문형무소, 에버랜드 등을 체험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청와대 방문중에는 문재인 대통령을 만나는 특별한 기회가 있었습니다. 선생님들과 학생들을 격려해주셔서 오랜 기억으로 남을 것 같습니다. 학생들에게 소중한 추억이 되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익산한벌초등학교(교장 유인숙) 학습발표회가 지난 10월 20일(금)에 실시되었습니다. 학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솜씨와 실력들을 멋지게 뽐낸 자리였습니다. 꿈과 끼, 한마음 한마당의 열린 마음을 주제로 학부모와 선생님, 학생들 모두 즐거운 시간을 함께 하였습니다. 여러 내빈 및 교육장님의 참석과 인사로 학습 발표회를 더욱 빛나게 해주셨고 학생들의 작품들은 학교를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모두모두 보람차고 즐거운 하루였습니다.
'모두 스타가 되는 나의 자랑 발표회 '는 본교의 특색사업으로써
3월 초부터 나의 자랑을 정하고 교과 또는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 등을 이용하여 꾸준히 연습하고 점검해보았으며 최종적으로는 각 학급과 시청각실에 학부모님들을 초청하여 학생 전원이 즐겁게 참여하고 모두 스타(star)가 되었던 나의 자랑 발표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일시 2017년 10월 25일 오후 1시~오후 3시 30분
대상 전학생(1-6학년)
내용 1부. 나의 자랑 발표회(각 학급 교실) - 오후 1시~오후 2시20분
2부. 방과후 동아리 발표회(시청각실) - 오후 2시 20분~오후 3시30분
성북초등학교(교장 강경자)는 결실의 계절 가을을 맞이하여 지난 10월 19일 (목) 학습발표회를 열었습니다. 가온밴드의 화려한 공연으로 시작된 이날 발표회에서 학생들은 그동안 갈고 닦은 피아노, 바이올린, 연극, 기타, 사물놀이, 방송댄스 등의 멋진 공연을 선보였습니다. 학생들은 모두가 무대의 주인공의 되어 자신의 재능과 끼를 마음껏 펼쳐 보였으며 발표회에 참석한 학부모님, 내빈들은 힘찬 박수와 함성으로 성북 꿈나무들을 응원해 주었습니다.
10월 21일 (토)에는 성북초등학교의 자랑 가온밴드가 2017 [가치] 익산교육한마당 문화예술동아리 발표회 무대에 올라 시원한 연주를 선보였습니다. 밴드부 대표 정민혁 학생(6학년)은 “넓은 무대, 많은 관객들 앞에서 연주하며 자신감이 생겼다.”며 “열심히 연주해 더 멋진 공연을 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문화예술중심 성북교육의 뜨거운 힘을 보여준 날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