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6일(수)~8일(금) 낭산초등학교에서는 익산 steam연구회 소속 12명의 선생님들과 함께 신나는 겨울방학 과학교실이 열렸습니다.
로봇프로그래밍, 투석기 만들기, 솜사탕 만들기, 트러스구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과학에 흥미를 갖고 즐겁게 체험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방학중이지만 많은 낭산 어린이들이 참여하여 더욱 의미있는 배움의 기회가 되었습니다.
온드림스쿨 다빈치교실은 대학생이 직접 농산어촌 초등학교에서 교육재능기부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재)현대차 정몽구 재단과 CS COMPANY가 농산어촌 미래인재육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대학생에게는 교육재능기부 활동을 통한 교육현장 체험의 기회를, 다송초등생에게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체험을 하는 교육캠프로 4박 5일간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다송초등학교(교장 박순진)는 3명의 대학생들의 방문으로 '우리동네에 놀러오세요'라는 주제로 5분짜리 홍보영상 만들기를 지난 2016년 1월 4일부터 8일까지 4박5일간의 일정으로 다송초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 하여 제작하였습니다.
지난 12월 23일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맞아 낭산초등학교 각 교실에 싼타 교장선생님이 선물을 가득안고 찾아오셨어요.
아이들 한명 한명을 안아주시며 올해 있었던 일들에 대해 얘기를 나누시는 모습이 정겨웠고, 아이들의 행복은 더욱 배가 되었어요.
싼타 교장선생님~ 2016년 크리스마스도 기대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