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생태누리 생태놀이터 조성사업 제안서 평가위원(후보자) 공개모집 공고'임실생태놀이터 조성사업' 수행업체를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선정하기 위하여 제안서 평가위원(후보자)을 공개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2025년 8월 27일 전북특별자치도임실교육지원청교육장1. 사업명: 임실생태누리 생태놀이터 조성사업 - 실외놀이시설, 조경시설물, 유실수 설계 및 제작설치 2. 모집기간: 2025. 8. 27.(수)~2025. 9. 4.(목)17:00까지3. 모집인원: 21명(평가위원 7명의 3배수)4. 제출서류: [붙임1~3, 증명서류] 모두 스캔처리후 하나의 파일로 제출5. 접수방법: 공문(비공개6호) 또는 이메일전송(angeseal2442@jbedu.kr.)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확인 바랍니다.
임실교육지원청 전입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임실 열매 교육에 큰 힘 보태주실 것을 기대하오며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근무지 희망원을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 제출 기한: 2024.2.5.(월) 12:00나. 제출 방법: 붙임 서식 작성 후 서명본을스캔하여 JB메신저 (중등 인사담당 장학사 김유진) 제출다. 작성 시 참고 사항: 2024.3.1.자 임실군 관내 중학교 교과별 결원 현황(붙임 서식의 시트 2)라. 안내사항 - 인사 발령 사항은 2024.2.8.(목) 18:00 이전에 개별연락 및 K-에듀파인 탑재 - 경합 시 도교육청에서 발표한 교과 서열부로 순위 결정 붙임: (서식)2024.3.1.자 임실관내 중학교 전입교사 근무지 희망원 1부
임실교육지원청, 2025. 임실교육공감토론회 개최- 현장의 제안, 2026년 정책 설계도로 반영 - 전북특별자치도임실교육지원청(교육장 유효선)은 9월 25일(목) 임실치즈테마파크 아펜젤홀에서 『2025 임실교육공감토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관내 각급 학교 교원과 행정직원 60여 명이 참석해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2026년 임실교육정책 수립에 반영할 아이디어를 도출했다. 참여한 교직원들은 △정책 우선순위 피라미드 활동 △정책 재구조화 제안 △갤러리 워크 △피드백 공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교사가 수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정책의 장애 요인을 점검하고 개선 방안을 제시했다. 특히 학습코칭, 독서·인문교육, ESG 생태환경교육, 작은 학교 연합 스포츠 리그, 농촌지역 교통지원 ‘임실에듀라이딩’, 농촌유학, 해외영어체험연수 등 10대 핵심 과제, 임실교육중점 사업을 중심으로 심도 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워크숍에서 제안된 의견은 ‘강화·통합·간소화’의 원칙에 따라 정리돼 향후 임실교육 정책 설계도에 반영된다. 유효선 교육장은 “오늘 워크숍은 단순한 토론이 아니라 현장의 경험과 지혜를 모아 미래 정책을 설계한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교직원 모두가 함께 만들어 낸 제안들이 학생 성장을 뒷받침하는 임실형 정책으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임실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학생 중심·현장 밀착형 교육정책을 구체화해 나갈 계획이다.
임실교육지원청, 하반기 교육 현안 공유... 현장과 함께하는 미래교육 본격화 - 교(원)장·교(원)감 및 소속기관장 회의를 통해 정책 방향과 현장의견 나눔 - 전북특별자치도임실교육지원청(교육장 유효선)은 9월 11일(목) 청사 시청각실에서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원)장·교(원)감 및 소속기관장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하반기 교(원)장·교(원)감 및 소속기관장 회의』를 열고, 도교육청 10대 핵심정책과 연계한 지역 중점과제와 현안을 공유했다. 하반기 주요 사업으로는 ▲ 학생 독서습관 형성과 진로 탐색을 돕는 ‘추천도서 100권, 100일 함께 읽기 챌린지’ ▲ 교직원의 정책 참여 확대를 위한 ‘임실교육공감토론회’, ▲ 수업 혁신 사례 확산을 위한 ‘수업나눔한마당’ ▲ 청소년의 문화·진로 체험을 강화하는 ‘임실 청소년 축제(가칭)’ 등이 추진된다. 특히 농촌 지역 학생들의 이동권과 학습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올해 도입된 ‘임실에듀라이딩’을 전세버스와 택시를 지원해 소규모 학교와 농촌 학생들이 현장체험학습과 문화·체육 활동에 안정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임실군이 조성 중인 농촌유학 가족체류형 거주 단지가 9월 개소를 앞두고 있어 지역 정주 여건 개선과 연계한 장기적 교육 모델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유효선 교육장은 “이번 회의는 학교 현장의 요구를 정책에 반영하는 협력의 장”이라며 “독서, 학력, 진로, 이동 지원, 생태 등 학생 삶과 직결된 분야에서 성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 임실교육지원청(교육장 유효선)은 8월 21일(목)부터 8월 28일(목)까지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 학습코칭 집중상담 및 대면연수’를 운영하였다. ? ○ 이번 프로그램은 학부모들이 자녀의 학습 특성과 발달 과정을 이해하고, 가정에서 효과적인 학습 지원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었다. 전화 상담과 집합 연수를 병행하여 운영함으로써 학부모 맞춤형 상담과 실질적인 지도 전략 제공을 강화하였다. ? ○ 먼저 8월 21일(목)부터 26일(화)까지는 임실학력지원센터 파견 교사가 참여 학부모와 1:1로 연결하여 자녀의 학습 동기, 학교생활, 발달 과정 전반에 대한 기초 상담을 실시하였다. 약 20분간 진행된 전화 상담을 통해 학부모들은 자녀의 학습 상황을 진단받고, 구체적인 지원 방법에 대한 조언을 얻을 수 있었다. ? ○ 이어 8월 28일(목)에는 임실교육지원청 2층 대회의실에서 학부모 대면 연수가 진행되었다. 풍산초등학교 구상윤 교장이 강사로 나서 학부모 대상 U&I 학습유형검사 결과를 해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자녀 맞춤형 학습 지원 전략을 제시하였다. 특히 자녀의 기질에 대한 이해, 학습 습관 형성, 자기주도적 학습 태도 강화, 학습 동기 촉진 방법 등이 구체적으로 다뤄져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 ○ 유효선 교육장은 “이번 학부모 학습코칭 집중상담과 연수를 통해 학부모들이 자녀의 학습을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며 “앞으로도 임실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의 기초학력 향상뿐만 아니라 학부모와 함께하는 배움 지원 체제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2025학년도 신평초등학교(교장 신미숙)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일본으로 국외 테마식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습니다.우리나라와 다른 낯선 나라의 문화 탐방을 통해 아이들의 자존감 및 자기주도성 향상의 기회가 되었고 친구, 선후배간에 서로 챙김을 하며 규칙도 잘 지켜 안전하고 건강하게 잘 다녀왔습니다. - 일본 문화탐방 수학여행 -가. 기간: 2025. 9. 24.(수) ~ 9. 26.(금), 2박 3일 실시나. 장소: 일본 오사카 일원. 유니버셜스튜디오, 오사카성, 도톤보리, 린쿠타운 등다. 대상: 1학년~6학년 학생
삼계초등학교, 섬진강 자전거 여행 실시삼계초등학교는 9월 29일(월) 전교생이 참여하는 섬진강 자전거 여행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행사는 강변사리캠핑장에서 출발하여 섬진강의 아름다운 풍광을 따라 달리며, 마지막으로 김용택 시인의 생가에 도착하는 코스로 이루어졌습니다.학생들은 안전모와 보호 장비를 착용하고 출발 전 안전교육을 받은 뒤, 시원한 가을바람을 맞으며 섬진강 자전거길을 힘차게 달렸습니다. 맑고 푸른 강물과 드넓은 들판, 길가에 피어난 가을꽃들이 어우러져 학생들에게 잊지 못할 자연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였습니다.
전북특별자치도 자연탐방(9월) 행사 실시9월27일(토) 삼계교육가족이 함께 전북특별자치도 자연탐방 프로그램으로 고창에 다녀왔습니다.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은 고창 하전갯벌체험장에서 조개를 캐고 갯벌 생물을 가까이서 관찰하며 생태의 소중함을 배웠습니다. 이어 선운사를 방문해 숲길을 산책하고 문화유산의 아름다움과 전통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자연과 역사 속에서 가족이 함께 어울리며 배움과 휴식을 누린 뜻깊은 하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