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교육소식
전북특별자치도완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난희) 위(Wee)센터는 8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소양 드림뜰 힐링팜에서 학부모와 자녀 40여 명을 대상으로 「부모자녀 관계개선을 위한 마음건강 캠프」를 운영하였다. 이번 캠프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여 가정 내 소통 증진과 긍정적 관계 형성을 목표로 하였으며, 학부모의 양육 역량 강화와 자녀의 정서적 안정 지원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학부모 대상 자녀 이해 및 양육 코칭 교육 ▲부모-자녀 간 애착 증진을 위한 치료 놀이 ▲라탄 공예 체험 ▲원예 활동(LED 무드등 프리저브드 꽃다발 만들기) 등으로, 참여 가족이 함께 협력하고 성취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학부모 교육을 통해 부모 스스로의 양육 태도를 점검하고 자녀의 마음을 이해하는 시간을 마련했으며, 자녀와 함께하는 체험 활동에서는 가족 간 정서적 유대와 공감 능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다. 김난희 교육장은 “이번 캠프가 부모와 자녀가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가정과 학교, 지역사회가 함께 협력하여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전북특별자치도완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난희) 특수교육지원센터는 20일 교육청 내 대회의실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및 특수교육 담당 교직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장애 특성과 교육 요구에 따른 개별 맞춤형 특수교육 지원을 목표로, 학부모의 교육 서비스 만족도 제고와 특수교육 업무 담당자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실습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연수 내용으로는 ▲안전한 대처를 통한 긍정적 의사소통 증진 ▲특수교육 현장에서의 실천 전략 등을 주제로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진행하였다. 특히, 이번 연수는 학부모와 교직원이 각각의 역할에 맞는 실습을 통해 현장 적용 가능성을 높였으며, 가정과 학교 간의 연계를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다. 김난희 교육장은“가정과 학교가 함께 협력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연수와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완주교육지원청‘지역 학생의회 연합 역량강화 워크숍’통해 학생자치의 새로운 지평 열어완주, 전주, 군산, 진안, 장수교육지원청 학생의회 연합 워크숍 성공적 마무리 전북특별자치도완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난희)은 지난 7월 28일(월)부터 29일(화)까지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수련원(남원시 소재)에서 ‘2025학년도 지역 학생의회 연합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하며, 5개 시군 지역 학생의원들의 리더십과 소통역량 함양의 장을 마련했다.이번 워크숍은 완주, 전주, 군산, 진안, 장수 등 5개 교육지원청 학생의회가 공동으로 참여해 각 지역 학생의회의 안건들을 공유하고 토론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지역 연합 학생의회 학생들은 이틀간 팀빌딩, 클라이밍, 공동체한마당, 정책 제안 활동 등을 함께하며 공동체 역량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7월 29일 진행된 ‘정책제안 및 발표’프로그램에서 지역 현안에 대한 학생들의 참신한 의견과 해법을 발표하는 과정은 학생 중심의 협력적 의사소통 능력을 한껏 발휘하는 장이 되었다.김난희 교육장은 “이번 워크숍은 완주 학생의회 의원들이 타 지역 학생의회 의원과 소통하며 참여와 실천적 정책 제안 등의 역량을 직접 경험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완주교육지원청은 학생자치 내실화를 위해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공동체 의식과 협업 능력을 갖춘 민주시민 양성에 힘쓸 계획이다.”고 밝혔다.
학교소식
1. 이스포츠 산업의 이해-이스포츠의 정의와 형성과정 및 주요 역사적 소개-글로벌 및 국내시장 현황, 산업구조와 규모 분석 2. 이스포츠 관련 직업 소개-이스포츠 팀운영(선수, 코치, 감독, 매니저)-콘텐츠 제작 및 방송(해설, 스트리머, 미디어, 제작자)-이벤트 기획 및 운영(대회 운영자, 행사기획자)-마케이팅 및 비즈니스(스폰서쉽, 브랜딩, 세일즈)-데이터 분석 및 기술직군(경기분석, 빅데이터, AI활용) 3. 진로 탐색 및 준비 방법-이스포츠 관련 전공 선택과 학문적 기반 다지기-인터십 및 현장 경험의 중요성-자격증 취득(지도자 심판)-네트워킹(학회, 커뮤니티, 동아리활동) 4. 산업전망과 미래 트랜드-VR, AR,AI 등 신기술과의 융합 사례 및 향후 변화-글로별 변화 및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학습 5. 이스포츠인성함양-스포츠맨십과 공정성-팀워크와 협동심-존중과 배려-책임감과 자기관리-건전한 게임문화 형성 등
1. 언니얼 엔진(Unreai engine) 이란?: 에픽게임즈(Epic Games)에서 개발한 게임엔진입니다. 고사양 그래픽, 실시간 렌더링, 그리고 블루프린터(시각적 스크립팅)시스템 등으로 유명하며, 게임뿐만 아니라 영화, 애니메이션, 건축 시각화, 자동차 디자인, 메타버스, 가상 제작(Virtual Production)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2.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 방학동안 언니얼 엔진교육 및 게임 제작 발표회2. 제작기간: 2025년 8월 4일 - 2025년 8월 14일(10일)3. 발표일: 2025년 8월 14일4.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는 여름방학 게임개발에 대한 꿈과 열정으로 무더위는 없었다.
: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 "흡연 예방 금연 실천"은 건강한 삶을 위해 흡연을 시작하지 않고, 이미 흡연 중이라면 금연을 실천하자는 공공 보건 캠페인 활동입니다.특히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중요한 건강 교육 주제입니다. *흡연의 해로움 1. 건강문제: 폐암, 심장병, 뇌줄중, 만성 ㅣ관지염 등 다양한 질병을 유발 합니다. 2. 청소년 발달 저해: 성장 발달장애, 집중력 저하, 학업 성취도 하락. 3. 간접흡연 피해: 비흡연자도 암, 호흡기 질환 등에 노출됨. 4. 경제적 낭비: 담배구입비, 치료비 등으로 인해 용돈 감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