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완주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구)교육장에게 바란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교육장에게 바란다 ]
본 게시판은 완주교육에 대하여 건전한 교육정책, 의견을 수렵하고자 운영하고 있습니다.
교육장님께 드리고 싶은 정책건의, 개선사항, 기타 다양한 의견을 올려주시면 완주교육발전의 밑거름으로 활용하겠습니다
RE:완주군 초등학생은 왜 군내 자율형 중학교에 지원할 수 없나요?
작성자 추창훈 등록일 13.07.25 조회수 822

먼저 완주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우리 완주교육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민원에 대한 답변을 말씀드리면,

1) 2014학년도 특성화중학교, 자율중학교 입학전형지침(전라북도교육청 미래인재과-7239)에 따르면 학교장 전형을 실시하는 자율중학교는 전국단위 학생 모집을 허용하나 인접중학구 학생 지원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2) 인접중학구란 자율중학교 소재 시,군의 읍면 지역 중학구로 화산중학교는 우리 완주군 전체가 해당됩니다.

3) 위 지침은 인접 학교의 초등학생이 자율중학교로 진학하면 인접한 다른 중학교의 학생이 미달되고, 교육과정 운영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이를 방지하기 위한 불가피한 조치로 판단됩니다.

4) 따라서 민원인께서 제기한 민원은 안타깝지만 위의 지침에 위배되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수용하기 어렵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다시 한 번 우리 완주교육에 깊은 애정을 가져주신 것에 대하여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더 궁금한 부분이 있으면 언제라도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용진 초등학교에 와주세요 ㅠ.ㅠ
다음글 학교폭력,왕따, 자살을 막을 확실한 대안...~
답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