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무주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무주교육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전북국제태권도고등학교 전환·설립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윤장근 등록일 24.07.25 조회수 277
첨부파일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은 무주군 무풍면의 무풍고를 태권도 성지인 무주군의 특색을 살린 전북국제태권도고등학교로 전환하여 지역발전 및 태권도교육 활성화를 이루어내기 위해 적극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무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승기)은 세계태권도연맹(총재 조정원), 대한태권도협회(회장 양진방), 무주군(군수 황인홍)과 전북국제태권도고등학교 전환·설립을 위해 76일 무주태권도원에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본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전북국제태권도고등학교 전환·설립을 위해 협력체계 구축, 해외 학생 유치 및 지원, 교육 커리큘럼 개발 분야에서의 협력을 약속했다.

김승기 무주교육지원청교육장은 전북국제태권도고등학교 전환·설립을 위해 협력을 약속해 주신 세계태권도연맹, 대한태권도협회, 무주군에 감사드리며, 무주가 우수한 인재를 키워내는 태권도 요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비전를 밝혔다.

조정원 세계태권도연맹 총재는 태권도인의 꿈인 전북국제태권도고등학교를 해외에 적극적으로 홍보할 것이며, 해외의 우수한 학생들이 무주에 입학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협력하겠다.”며 전북국제태권도고등학교 전환·설립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은 약속했다.

태권도 관련 중추 기관들이 참여한 본 협약을 통해 전북국제태권도고등학교 전환·설립을 위한 다각적이고 실무적인 지원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글 2024 위(Wee)센터 여름방학 진로체험 프로그램 실시
다음글 2024년 평화공존 감수성 및 평화통일교육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