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무주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교육행정 서비스헌장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교육행정서비스 헌장

전북특별자치도무주교육지원청은 교육서비스 수요자인 고객을 사랑하고 함께하는 교육발전의 마당을 열어가는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교육지원청이 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을 위하여 내 가족처럼 항상 정성을 다하고 미소와 친절이 깊게 어우러진 최상의 서비스를 선물하겠습니다.
  • 우리는 업무편의를 위하여 고객을 바라보지 않으며, 고객의 눈과 고객의 입장을 바라보는 최고의 아름다운 눈으로 불편함 없는 서비스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항상 고객의 마음을 읽는 큰 귀를 열고 있을 수 있는 불만의 목소리를 소중히 들을 것이며, 즉시 고객을 감동시킬 수 있도록 시정하겠습니다.
  • 우리는 모든 고객을 공정하게 맞을 것이며, 필요하신 민원내용을 신뢰 있게 제공하고 개인정보보호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만족에 대한 자체평가를 년1회 이상 실시하여 그 결과를 공개하고 보다나은 고객서비스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기준을 마련하고 이를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공통서비스 이행기준
고객서비스 기준
고객이 우리교육지원청을 방문하시는 경우
정중하게 맞이하고 몸이 불편하신 고객은 처음 대면한 공무원이 직접 원하시는 곳에 모셔다 드리며 친절하게 안내하겠습니다.
장애인 전용 주차장을 본관 남쪽 입구에 1면, 고객 전용 주차장을 본관 남쪽 입구에 3면을 확보하여 고객이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업무 중에라도 고객이 찾아오시면 우선하여 고객의 업무부터 처리하겠습니다.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옆에 있는 직원이 친절히 모시겠으며, 다른 부서와 관련되면 즉시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드리겠습니다.
전화로 민원을 요구하시는 경우
전화는 고객과 최초로 대하는 얼굴 없는 만남으로 알고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
전화벨이 2회 울리면 받고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늦게 받았을 경우 반드시 사과 말씀을 드리고 소속과 이름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통화중 고객의 의견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하여 고객이 말씀하시는 중요 부분을 반복하여 확인하겠습니다.
잘못 연결된 전화 또는 다른 부서를 찾는 전화가 걸려오면 찾는 부서 안내와 함께 신속히 연결되도록 하겠습니다.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메모를 전달하여 전화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편. FAX.인터넷으로 서비스를 요청하는 경우
우편.팩스.인터넷 민원은 담당자에게 10분 이내에 전달하여 신속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처리후 1시간이내에 업무담당자의 이름 및 연락처 처리절차를 알려드려 고객이 궁금증을 갖지 않게 하겠으며 고객이 원하는 방법으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묻고답하기에 올려주신 질문은 가능하면 당일 답변을 드리겠으며, 시간을 요하는 경우에는 48시간 안에 답변을 드리고, 답변게재시는 업무담당자의 소속과 이름 연락처를 함께 남기겠습니다.
민원을 처리하는 자세
민원서류는 고객의 귀중한 소리로 여기고 정성껏 처리하겠습니다.
접수하신 민원은 그 처리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신속히 처리하여 법정 처리 일수보다 30% 이상단축처리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신청한 민원에 대해서는 2회 이상 다시 방문할 것을 요구하지 않겠으며 법정구비서류 이외에 타서류는 일절 요구하지 않겠습니다.
처리기한이 15일 이상 민원은 중간처리 상황을 전화 또는 우편으로 알려드려 궁금증을 해소하여 드리겠습니다.
민원신청 및 처리와 관련하여 민원실을 방문한 고객께서 관련 담당자와 상담을 원하실 경우 담당자가 민원실로 와서 직접 상담에 응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처리결과도 친절히 답변해 드리며, 사후 관리에도 성실을 기하겠습니다.
수용 불수용, 가능 불가능 등 결과만을 답변해 드리는 것이 아니라, 상세한 설명으로 회신하겠습니다.
민원처리 후 설문지, 우편엽서 또는 전화 등을 이용하여 민원처리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를 평가받겠습니다.
고객의 알권리 충족을 위한 정보제공
전북특별자치도무주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민원안내 코너를 통하여 제증명발급안내, 전.편(입)학안내,정화구역민원안내,인터넷민원안내 및 처리과정을 가정 또는 직장에서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의 알 권리 충족을 위해 매 익월 5일까지 월중 생산된 행정정보목록을 홈페이지 정보공개 코너에 공개하겠습니다.
다음의 행정정보는 행정정보공개 청구가 없더라도 사전에 인터넷 홈페이지에 공표하겠습니다.
교육통계 및 교육행정자료, 사무분장
초.중등 교수학습 지도자료, 교원연수안내 자료, 기간제교사 신청안내
급식실시현황,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
학교운영위원회 제도 안내, 평생교육안내, 학원 및 교습소 현황
종합감사 예고, 교육수첩
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예산 및 결산
- 교육통계 및 교육행정자료, 사무분장
- 초.중등 교수학습 지도자료, 교원연수안내 자료, 기간제교사 신청안내
- 급식실시현황,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
- 학교운영위원회 제도 안내, 평생교육안내, 학원 및 교습소 현황
- 종합감사 예고, 교육수첩
- 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예산 및 결산
행정정보공개 절차

청구서 접수 → 청구서 이송 → 공개여부결정 → 결정통지 → 수수료징수 → 공개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보장하겠으며, 컴퓨터에 의하여 처리되는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공공기관의개인정보보호에관한법률’을 준수함으로써 항상 고객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겠습니다.
고객의 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우리 교육지원청이 제공한 행정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민원업무처리과정에서 개선이 필요한 사항, 저희들이 헌장에 밝힌 약속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 또는 교육정책에 대해 궁금한 사항 등은 아래 로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리고 시정 조치하겠습니다.
- 전북 무주군 무주읍 단천로 5길 22 전북특별자치도무주교육지원청
- 전화 : 063)320-5100 FAX : 063)324-7173
- 전북특별자치도무주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열린마당/묻고답하기
고객에 대한 직원들의 친절도 향상을 위해 [그린ㆍ옐로 카드제도]를 적극 시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서비스 내용에 만족할 때 : 그린(GREEN) 카드
민원서비스 내용에 불만족할 때 : 옐로(YELLOW)카드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담당자의 잘못된 민원처리로 고객이 두 번 이상 방문하실 경우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 관련 공무원이 정중히 사과토록 할 것이며, 실비로 5,000원 상당(현금 또는 상품권)을 보상하겠습니다.
민원이 법정 시간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사실 확인 후 1시간 이내에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예정일을 담당자가 고객에게 알려드리고, 관련 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드리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매년 11월말까지 1회 실시하고 그 결과를 1개월 이내에 인터넷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들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고객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고객의 편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민원행정을 펼치고자 이 헌장을 제정하였으니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께서는 보다 수준 높은 행정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의 개선과 발전에 적극 참여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고객께서 주시는 의견은 민원행정 발전에 밑거름이 될 수 있으므로 공무원의 불친절한 행위나 잘못된 행위, 기타 불편 하신 점에 대하여는 그때그때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법규나 제도상 또는 고객 다수를 위하여 불가피하게 고객의 뜻을 받아들이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이해하시는 아량을 베풀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민원을 보내실 때는 신청인의 성명, 주소를 반드시 기재하여 주시기 바라며 만약 익명, 가명인 경우는 처리해 드리지 않습니다.
근거 없는 주장으로 상대방의 인권을 침해하고 우리사회의 신뢰를 저하시키는 모함이나 투서 등은 삼가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 기관에 같은 내용의 민원을 중복 제출하거나 처리 불가능한 내용을 반복 제출하시는 것은 행정력 낭비를 가져올 수 있으니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께서 친절하고, 타의 모범이 되는 자랑스러운 공무원을 보셨을 경우에는 아낌없이 칭찬과 격려를 하여 주시고 적극 알려 주십시오 널리 알려 본보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께서 교육지원청을 찾아오시거나 전화상담을 원하실 경우 미리 예약하여 주시면 훨씬 만족스런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민원이나 업무처리에 관련하여 일체의 금품이나 향응을 제공하지 마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