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무주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무주교육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무주깊이알기 골든벨 성황리
작성자 서기문 등록일 23.10.17 조회수 2414
첨부파일

무주깊이알기골든벨 대회 성황리에 개최돼

무주중 박지수 학생 우승, 상금으로 30만원 받아

 

○ 무주교육지원청(김승기 교육장)이 지원하고, ‘무주깊이알기 교사연구회(회장 김혜정 안성고 교사)’ 주관하는 무주깊이알기 골든벨을 10월14일(토) 무주 관내 중학생과 보호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적상면 오색단풍이야기센터에서 오후 1시부터 두 시간에 걸쳐 실시하였습니다. 

 

  이번 대회에서는 무주중학교 박지수(2학년) 학생이 1위를 거머쥐며 문화상품권 30만원을 상품으로 받았다. 또한 무주중 이승현(2학년), 적상중 박한조, 이영우, 정예랑(1학년) 학생이 공동 2위에 올라 각각 문화상품권 10만원 씩을 받았습니다. 

 

  행사에 참여한 무주중 김초연(2학년) 학생은 이번 골든벨을 계기로 무주깊이알기책을 읽어보는 계기가 됐다라며, “비록 등수에는 못 들어 아쉽지만, 책을 통해 설화나 전설 등 무주를 많이 알 수 있어서 보람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는 지역 학생들에게 무주의 구석구석을 알게 해 애향심을 기르고 우리 지역의 인재로 남게 하려는 취지로 기획되었습니다. 골든벨 대회의 문제는 지역의 모든 중학교에 배포된 무주 깊이알기(무주교육지원청 발행)책에서 출제했으며, 학교에 배포된 책자를 아이들에게 읽게 하려는 취지가 있었습니다. 

 

○ 김승기 무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골든벨에 참여한 학생과 보호자분을 격려하고 앞으로도 학생들이 우리지역을 사랑하는데 한 걸을 다가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하였습니다. 

이전글 무주중 독서 행사장 찾은 김승기 교육장
다음글 무주교육지원청, 교육활동 보호 캠페인에 적극 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