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무주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무주교육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무주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무한상상 AI·SW 캠프
작성자 이경신 등록일 23.08.03 조회수 5820
첨부파일

무주교육지원청, 무한상상 AI·SW 캠프 실시

김승기 교육장, AI·SW교육을 통한 미래 교육 활성화 강조 

 

무주 학생들이 ChatGPT를 통해 융합형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자리가 펼쳐졌다. 무주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교육장 김승기)은 전북SW미래채움사업과 연계하여 ‘2023 무한상상 AI·SW 캠프를 지난 27~28 여수엑스포 일원에서 개최됐다.

전북SW미래채움사업은 도서벽지,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소프트웨어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교육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며, 2023년부터 2025년까지 3년간 총 96.6억 예산 투입이 된다.

이번 캠프는 AI·SW 활용하여 스스로 문제를 탐구하고 문제 해결 방법을 모색할 수 있는 미래형 창의인재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 중학생들이 한데 모여 12일동안 집중적으로 웹 개발 코드를 체험하는 자리는 이번이 처음으로, 에듀테크 기반으로한 미래역량을 갖춘 인재를 키워내고자 하는 김승기 교육장의 의지가 반영된 것이다.

12일로 진행된 캠프는 엘리스교육그룹과 함께 ChatGPT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숙지하고, 기초 웹 개발에 필요한 기본 원리 및 코드 구조를 8시간 동안 학습했다. 또한 삼정KPMG 박문구 전무의 특강을 통해 메타버스 시나리오, 행동과학에 대해 학생들의 궁금즘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김승기 교육장은 “7월 한달 동안 전북SW미래채움 사업을 통해 학교로 찾아가는 SW교육(자율주행자동자, 태블릿을 이용한 라인드로잉 등)을 실시해 관내 학교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캠프에서도 질높은 AI·SW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미래 교실 환경구축과 함께 무주 학생들이 다양한 AI·SW교육을 받고 체험할 수 있도록 적극 나설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전글 무주교육지원청, 학부모와 함께하는 사전교육 큰 호응
다음글 무주교육지원청, 영어 기초학력 향상 및 교육격차 해소 지원 연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