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관내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등)를 등록할 수 없으며, 해당 글이 차단 될 수 있습니다.
  • 저작권을 침해하는 글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 온라인 강의자료(파일, 영상 등)를 타 웹사이트 공유 또는 편집, 복제를 금지합니다.
  • 8b958930c7084b95b00e1fb9234c7944.jpg
    *** | 21.04.05 조회:880
    인권존중으로 일상의 행복을 만드는 아산중학교
    아산중학교(교장 김영미) 학생회에서는 지난 4월 2일 등교시간에 '2021 전라북도 학생 인권의 날'을 기념하여 학생인권 캠페인 활동을 펼쳤습니다. 전라북도교육청은 매년 4월2일을 '전라북도 인권의 날'로 지정하였습니다. 전라북도 학생인권조례를 함께 읽고, 학생인권 동영상을 보여 주고, 인권노래 부르기를 하였습니다. 교육공동체의 인권 감수성 함양과 인권우호적인 학교문화만들기에 기여하면서, 학생회가 능동적으로 다양한 행사를 기획 진행함으로써 자주적인 인권의식을 고취하고, 인권의 중요성을 기반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세를 배울 수 있는 기대효과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차별 뒤에 존중 없고, 차이 앞에 인권 있다' '인권이라는 따뜻한 햇볕 아래 사람이라는 아름다운 꽃이 핍니다'는 표어를 학생들 서로 낭독하며 학생 인권에 대하여 다시금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 p1065595059247540_808_thum.jpg
    *** | 21.04.01 조회:993
    [영선중] 영선중학교 제75주년…이색 개교기념일 행사 '눈길'
    전북 고창군 영선중학교(교장 한혜순)가 제75주년 개교기념일을 맞아 학교 설립을 기념하고, 학생이 주인이 되는 이색적이고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영선중학교는 1946년 4월 1일 개교해 9732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학교이다. 2008년 3월 전국단위모집 자율학교로 지정된 영선중학교는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학생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노력하고 있다. 그 결과 전국의 우수한 학생이 앞다투어 찾아오는 명품학교로 발전했다. 개교기념일을 맞아 학생들에게 학교의 역사를 알게 하고, 학교에 애정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이 펼쳐졌다. 학년별로 3명씩, 9명이 한 모둠이 되어 교내에 설치된 9개의 관문을 통과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각 관문은 행사 며칠 전부터 교사와 학생회가 아이디어를 내고, 여러 차례 회의를 반복한 결과 애교심을 함양하는 내용으로 채워졌다. 학생들은 ‘영선중’ 3행시 짓기, 교가 부르기, 학교 역사 퀴즈 풀기, 학교 자랑 나무 만들기, 학교 이름에 손도장 찍기, 나의 비전 바람개비 만들기 등의 관문을 통과하는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학교의 역사를 되새기는 계기가 됐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학생들의 흥미와 참여를 끌어낼 수 있었다. 관문마다 지도교사와 도우미 학생이 배치되어 미션을 완료한 모둠에 도장을 찍어주고, 각 모둠은 6개 이상의 관문을 통과하면 상품으로 학교 생일 떡과 아이스크림을 받을 수 있었다. 관문 놀이가 끝나고, 교사와 학생들은 준비한 떡과 간식을 함께 나눠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 참여한 이서현(3학년) 학생은 “학교명 3행시 짓기, 교가 부르기, 학교 역사 퀴즈 풀기 활동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학교 사랑의 마음을 함양할 수 있었고, 졸업 이후에도 오늘 행사가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혜순 교장은 “명문 사학으로 거듭나고 있는 영선중학교의 오랜 역사와 전통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뜻깊은 행사를 이어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영선중학교는 ‘영선, 그 이상의 브랜드!’라는 슬로건 아래, 학생 수 모집이 힘든 일반 농어촌 학교와 달리, 매해 4대 1이 넘는 경쟁률을 기록하는 학교로 발전하였다. 앞으로도 영선중의 행보가 기대된다.
  • page1.jpg
    *** | 21.03.31 조회:677
    『성내중』 2021학년도 학생 자치회 구성
    2021. 3. 29. (월) 8:50~ 9:35 민주적이고 자율적인 선거과정을 통하여 2021학년도 1학기 성내중을 이끌어 갈 학생회장과 부회장 및 각 학년 실장, 부실장을 선출하였다. 신임 학생회장은 학교와 학생들을 위해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하면서 원대한 포부를 밝혔다. 교장선생님께서는 신임 학생회 임원들에게 "모든 학생들이 더 활기찬 모습으로 생활하길 바라며, 학생회 임원들이 솔선수범하여 다른 학생들에게 모범이 되고 학교와 학생 간 소통의 가교 역할을 잘해주기를 바란다."고 말씀하셨다.
  • e_f4iUd018svc1332joq5c63s9_qgwdcn.jpg
    *** | 21.03.29 조회:842
    영선중학교 비대면 학부모 총회 개최
    영선중학교(교장 한혜순)는 학부모가 교육공동체의 일원으로 학교교육활동에 적극 참여할 있도록 3월 25일(목) 15시부터 비대면 학부모총회를 실시했다. 이번 비대면 학부모 총회는 지난해 원격수업의 일환으로 전 교과선생님들이 실시간쌍방향수업을 진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모든학급에서 비대면 실시간 학부모 총회를 개최하였다. 담임선생님들은 학급 교육활동 소개, 학생 생활상담등을 통해 학부모님들이 학교생활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하였다. 한혜순 교장은 "빠르고 거침없이 변하는 현대사회의 속도처럼 우리 아이들의 변화 속도에 맞게 정서적으로 소통하기가 여간 쉽지만은 않습니다. 본인들이 좋아하는 것에는 적극적이면서도 공동의 일에는 다분히 무관심하고 이기적인 측면도 가지고 있습니다. 주장은 강하나 합리적이지 못할 때도 있습니다. 그럴수록 더 많은 대화가 필요하고 따뜻한 사랑이 요구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교사와 학부모는 학생을 지탱하는 두 바퀴입니다. 성장하는 아이가 겪어야 할 몫을 남겨두되 아이에게 필요한 부분이 무엇인지 확인하고 도와주는 역할이 가장 중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학교는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소통창구의 역할을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활짝 열려있습니다. 기쁘고 즐거운 마음으로 대화를 갖도록 하겠습니다. " 라고 전했다.
  • KakaoTalk_20210322_114624560.jpg
    *** | 21.03.25 조회:869
    『성내중』 학교폭력(성폭력)예방교육
    2021년 3월 22일(월)10:40~11:25 전교생을 대상으로 고창군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김지홍 강사님의 학교폭력(성폭력)교육이 실시 되었습니다. 교육을 통해 올바른 언어 사용의 의미를 생각해 보고 언어폭력에 대해 구체적으로 이해하는 시간이였습니다. '나-전달법'등의 올바른 의사소통 능력을 길러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학교생활을 긍정적으로 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합니다.
전체건수:342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