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관내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등)를 등록할 수 없으며, 해당 글이 차단 될 수 있습니다.
  • 저작권을 침해하는 글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 온라인 강의자료(파일, 영상 등)를 타 웹사이트 공유 또는 편집, 복제를 금지합니다.
  • KakaoTalk_20210420_153311756.jpg
    *** | 21.04.20 조회:1021
    [영선중] 전국 독도 전시관 투어 프로젝트 3탄 ‘세종 독도 전시관’
    전국 독도 전시관 투어 프로젝트 3탄 ‘세종 독도 전시관’ 오늘은 그 3번째 여정으로 4.17일 세종 새롬고등학교 내의 독도 전시관을 견학하였다. 고등학교 안에 있는 전시관?? 처음에는 고등학교 안에 전시관이 있다길래 그냥 교실 하나를 전시관처럼 꾸며 놓은 줄 알았다. 하지만 새롬고등학교와 연결되는 별도의 공간에 독도 전시관이 꾸며져 있었고, 여러 전시물로 꾸며져 있어서 내용도 알찼다. 이 전시관은 교육부의 지원을 받아 교내에 설치된 유일한 독도 전시관이라고 한다. 우리 영선중학교도 이렇게 학교 내에 독도 전시관을 교육부에서 지원을 받아 만들 수 있었지만, 여러 이유로 설치하지 못했다고 한다. 전시관 내의 여러 자료를 살펴보면서, 평소 동아리에서 공부했던 내용을 재확인하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그리고 활동을 마치고 관문마다 도장 찍기, 영상 시청, 강치와 괭이갈매기 색칠하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하였다. 독도 전시관에서 가장 기억에 남았던 것은 일본 교과서를 직접 본 것이었다. 일본 교과서에서 어떻게 독도를 설명하고 있는지를 직접 보니까 일본이 얼마나 억지 주장을 펼치고 있는지 헛웃음이 나왔다. 우리의 활동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오류 내용 바로잡기이다. 따라서 매의 눈으로 잘못된 자료를 찾기 시작했다. 하지만 아직 내공이 부족해서인지 잘못된 자료를 찾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었다. 선생님의 도움으로 우리는 5개가 넘는 오류 내용을 찾을 수 있었다. 이재환 선생님께서는 잘못된 내용을 정리하셔서 공문으로 발송하신다고 말씀하셨다. 우리의 활동이 수정된 내용으로 반영된다고 하니 정말 뿌듯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독도 공부를 하며 독도를 세계에 알리고 싶다.
  • KakaoTalk_20210416_093602993_14.jpg
    *** | 21.04.16 조회:1111
    【아산중】세월호 참사 7주기 '잊지 않겠습니다 '
    오늘은 세월호 참사 7주기를 맞이 한 날입니다. 2014년 4월 16일 인천에서 제주로 향하던 여객선 세월호가 진도 인근 해상에서 침몰하면서 승객 304명(전체 탑승자 476명)이 사망 실종된 대형 참사입니다. 세월호 참사로 희생된 학생과 교사를 추모하고 생명과 인간존중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확산을 위해 4월을 『4.16세월호 참사 희생자 추념의 달』로 지정하고 있습니다. 아산중학교 학생자치회에서는 4월12(월) - 4월16일(금) 세월호 참사 추념 주간운영을 하였습니다. 아침과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세월호 추모 음악이 학교에 울려 펴졌습니다. 단원고 故 이보미 With 김장훈이 부른 '거위의 꿈'을 시작으로 '너를 보내고' '잊지 않을게' 등 깊은 울림의 곡들로 세월호 희생자들을 추모하였습니다. 오늘 아침 등교시간에 시낭송과 함께 세월호기념 굿즈 나눔 행사를 가졌습니다. 그리고 4교시에는 먼저 세월호 생존자의 증언과 침몰에 관한 영상을 보고 왜 이러한 참사가 일어날 수 밖에 없었는지를 알고 이러한 일이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어떠한 노력을 기울여야 할지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영상을 보고 난 뒤 노란리본에 기억하고자 하는 말을 남겨 그들을 다시금 추모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따스한 봄날, 더욱더 4월의 그날을 우리는 꼭 기억하겠습니다.
  • KakaoTalk_20210415_145239022_05.jpg
    *** | 21.04.16 조회:879
    【아산중】다문화이해교육을 통해 세계여러나라로 여행해 보아요~~!
    아산중학교(교장 김영미)에서는 4월 15일(목) 6교시에 캄보디아에 대한 다문화이해교육이 있었습니다. 고창군 건강가정 다문화가족 지원센터에서 캄보디아 강사님이 오셔서 캄보디아의 언어, 기후, 생활, 악기, 옷입기 체험이 진행되었습니다. 캄보디아의 일부 언어를 따라 해 보고, 건기와 우기가 있는 기후에 여행하기 좋은 달은 1월이라고 합니다. 다양한 종류의 악기를 직접 다뤄 보고, 만져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마지막으로 캄보디아의 전통 의상을 입어 보고 멋진 포즈를 취해 보았습니다. 다문화 이해교육을 통해 세계 여러나라로 여행를 떠날 수 있는 간접 체험이 되었고, 자연스럽게 타국의 문화를 알아 가면서 이웃에 살고 있는 다양한 나라의 이웃과 내 친구들을 이해할 수 있고 세계화 시대에 걸맞은 인성과 가치관을 갖도록 다문화 가족과 어우러져 살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 그림2.png
    *** | 21.04.14 조회:900
    [영선중] 세월호 참사 7주기 계기교육
    4월 16일은 세월호 참사 7주기 입니다. 우리 학교에서는 이번 주를 세월호 희생자 추모 주간으로 정하였습니다. 그중 오늘은 아침 자율학습 시간을 활용하여 세월호 관련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계기 교육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쉬는 시간마다 학년 별로 설치된 추모공간에 ‘세월호 희생 추모의 메시지’를 남기는 활동을 하였습니다. 이번 행사의 목적은 세월호 참사로 희생된 학생과 선생님을 추모하고, 참사의 교훈을 잊지 않는 시간을 가져보기 위함입니다. 세월호 참사와 같은 불행한 사고가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그 의미를 되새기는 날이 되었으면 합니다. 하늘의 별이 된 아이들과 선생님의 명복을 빕니다
  • page3.jpg
    *** | 21.04.12 조회:990
    『성내중』배려·존중·나눔 실천을 위한 인성·인권 교육
    2021년 4월 5일(월),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한 배려·존중·나눔 실천」이라는 주제로 전주아중중학교 인성인권부장인 성막동 선생님을 초청하여 인성·인권교육을 실시하였다. 다양한 강의 자료로 진행된 이번 특강에서 학생들은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서는 우리 모두가 어떤 실천과 약속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고민해보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한 방법들에 대해 토론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성막동 선생님은 학생 인권도 중요하지만 교권도 중시되어야 한다면서, 학생 인권과 교권이 상호 존중될 수 있도록 학생들과 선생님이 서로 배려하고 사랑해야 한다고 강조하셨다. 이번 특강으로 학생들은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한 배려․ 존중․ 나눔 실천의 중요성과 인권이란 우리와는 별 상관이 없는 것이 아닌, 우리 생활 곳곳에 자리 잡고 있는 중요한 문제이자 우리가 지켜나가야 하는 소중한 가치임을 알게 되었다.
전체건수:321건